영양제 & 보충제

알고 먹으면 더 좋은 사과즙 효능 6가지

반응형

사과즙은 일반적으로 생원물로 착즙하는 경우와 농축액, 또는 추출액 등으로 가공하여 만드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시중에서 판매되는 사과즙은 대부분 원물착즙 방식인데요. 이는 말 그대로 사과를 갈아 만든 즙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만들면 사과의 맛과 향이 살아있지만 영양소 파괴가 심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본문에서 이어서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사과즙 탐구

사과즙 탐구
사과즙 탐구

반면 농축액이나 추출액 형태로 만들어진 사과즙은 열처리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영양분 손실이 적다는 장점이 있죠. 또한 보관도 용이하고 유통기한도 길어집니다. 그러나 고온살균 처리과정에서 일부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가급적이면 원물착즙 방식으로 된 사과즙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과즙 효능

사과즙 효능
사과즙 효능

.

  1. 심장 건강 지원: 사과에는 심장 건강을 지원하는 것으로 밝혀진 플라보노이드 및 비타민 C와 같은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과 즙을 마시면 심장 질환의 위험 요소인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소화 보조제: 사과즙에는 수용성 섬유질의 일종인 펙틴이 들어 있습니다.
  3. 면역 강화: 사과즙에는 건강한 면역 체계에 중요한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사과 즙을 마시면 이 필수 영양소를 건강하게 섭취하여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두뇌 건강 지원: 사과 즙 에는 플라보노이드의 일종인 케르세틴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두뇌 건강을 지원하고 기억력과 인지 기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5. 피부 건강 증진: 사과 즙 에는 활성산소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과 즙을 마시면 피부 건강을 증진하고 피부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6. 체중 관리 지원: 사과 즙은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이 많아 몸에 좋습니다. 체중 관리를 원하는 사람을 위한 선택. 사과 즙을 마시면 포만감과 포만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어 과식과 체중 증가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사과즙 후기 및 먹는법

사과즙 후기 및 먹는법
사과즙 후기 및 먹는법

얼마 전 지인으로부터 사과즙 한 박스를 선물 받았다. 평소 과일을 좋아하는 나로서는 반가운 선물이었다. 그래서 받자마자 하나 뜯어서 먹어봤는데, 생각보다 맛이 별로였다. 원래 이런 건가 싶어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그게 아니었다. 내가 받은 제품은 '사과주스'라고 적혀 있었다.

이는 농축액이나 과당 등 첨가물을 넣어 만든 주스라는 뜻이다. 반면 진짜 사과는 착즙 방식으로 즙을 내기 때문에 훨씬 신선하고 건강하다. 물론 가격도 비싸다. 하지만 몸에 좋은 음식이라면 돈을 아끼지 않는 편이라 바로 주문을 했다. 그리고 며칠 뒤 도착한 사과즙을 마셔봤다. 정말 맛있었다. 앞으로는 이것만 먹을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