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정보

은변색 복구 및 복원 방법 및 제거 해결법

반응형

오늘은 변색된 은반지 또는 은목걸이 등 다양한 은제품들을 다시 새것처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특히나 여름엔 실버 악세사리들이 인기가 많은데요, 땀과 물에 쉽게 노출되는 만큼 보관방법 또한 매우 중요하답니다. 하지만 이미 변색되어버린 은제품이라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지금부터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간편하게 원래의 색으로 되돌릴 수 있답니다.

반응형

은변색 복구 알아보기

은이 변색되는 이유는 뭘까요?


은은 공기중에서도 산화가 진행될 만큼 쉽게 산화되는 금속입니다. 특히나 땀과 화장품 등 유분 성분이 많은 손에서는 더욱 빠르게 반응하게 되는데요. 착용 후 방치하거나 세척없이 계속해서 착용한다면 이처럼 금새 까맣게 변한답니다. 또한 물에 닿아도 마찬가지로 빠른 속도로 녹슬어버리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실버악세사리(은제품)관리 하는 꿀팁 있나요?


여름이면 항상 유행하는 실버악세사리! 저도 참 좋아하는데요~ 이렇게 예쁜 실버악세사리인 은제품 관리는 어떻게 해야될까요? 우선 첫번째로는 착용 후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주는 습관입니다. 이때 주의해야될 점은 너무 세게 문지르면 오히려 광택이 사라질 수 있으니 살살 문질러야한다는 점이에요.

두번째로는 공기와의 접촉을 최소화시켜주는 건데요, 지퍼백 안에 넣어 밀봉하거나 밀폐용기에 담아 보관하면 더욱 오래동안 반짝반짝하게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세번째로는 치약을 이용해서 세척하는 방법인데요, 칫솔에 치약을 묻혀 부드럽게 닦은 후 흐르는 물에 헹궈주면 된답니다.

마지막으로는 베이킹소다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따뜻한 물에 베이킹소다를 풀어준 다음 10분정도 담궈둔 후 마른 수건으로 닦아주면 됩니다. 이밖에도 레몬즙을 이용해도 된다고 하네요.



은제품 녹슬었을때 대처법은요?


은은 다른 금속과는 다르게 공기중에 노출되었을 때 산화작용이 일어나는데요,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검게 변한답니다. 이럴 땐 당황하지 말고 위에 설명드린 대로 간단하게 세척하시거나 가까운 금은방에 가서 세척하셔도 되는데요, 만약 금속도 같이 변색되었다면 둘다 따로따로 세척하시는 게 좋아요. 그리고 혹시라도 폴리싱천이라는 걸 들어보셨나요?

이것은 안경닦이를 말하는건데요, 시중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고 인터넷 쇼핑몰에서도 판매하니 참고하세요. 물론 전문업체에 맡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금액이 만만치않다는 단점이 있죠. 그래서 일상생활 속에서 조금만 신경쓰면 비싼 돈 들이지 않고도 충분히 예쁘게 오래오래 쓸 수 있다는 거 잊지마세요!


이미 변색된 은반지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첫번째로는 베이킹소다 활용하기 인데요, 먼저 미지근한 물에 베이킹소다를 풀어준다음 반지를 약 5분간 담궈줍니다. 그리고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주면 반짝반짝 빛나는 은반지 완성! 두번째로는 레몬즙 이용하기 예요. 레몬즙을 헝겊에 묻혀 문질러 준 다음 찬물에 헹구면 원래의 색으로 돌아온답니다. 마지막으로는 치약활용하기 에요. 칫솔에 치약을 묻힌후 문지르면 때가 벗겨지면서 광택이 살아난답니다.

이렇게 해서 이번주 주제였던 은변색 복구 및 복원 방법 및 해결법에 대한 포스팅이 모두 끝났어요. 어떠셨나요? 도움이 되셨나요?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