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 건강 & 음식

여자들이 싫어하는 남자 1순위 탈모, m자머리 해결방법

반응형

탈모란?


탈모란?
탈모란?

 


모발은 외부의 힘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외피 시스템의 일부입니다. 모낭은 머리카락이 자라는 구조입니다. 탈모는 인체의 자연스러운 부분이며 여러 가지 이유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탈모를 포함한 모발 문제를 해결하기 전에 신체의 자연스러운 모발 성장 과정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탈모는 모발 성장 주기의 자연스러운 부분입니다. 모낭은 자연스럽게 성장기와 탈피기를 거치게 됩니다. 이것은 모발 성장주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성장기에는 머리카락이 더 길어지고 강해집니다. 탈모 단계에서는 오래되고 손상된 모발이 새로운 모발로 대체됩니다. 탈모 단계를 통해 가장 일반적으로 탈모를 경험하게 됩니다. 머리카락이 모낭에서 자연스럽게 빠지면서 머리카락이 약해지고 짧아지는 시기입니다. 경우에 따라 신체적 또는 정서적 스트레스로 인해 탈모가 가속화될 수 있습니다.

탈모는 인체의 자연스러운 과정의 정상적인 부분입니다. 탈모는 오래되고 손상된 모발이 새로운 모발로 대체되는 자연스러운 모발 성장 주기 동안 발생합니다. 신체적 또는 정서적 스트레스는 이 과정을 가속화할 수 있지만 효과적인 전략으로 이를 퇴치할 수 있는 방법은 많습니다. 머리에 문제가 있을 때마다 이러한 사실을 염두에 두십시오!

 


탈모 원인


탈모 원인
탈모 원인

 


탈모의 가장 큰 원인 중 하나는 유전입니다. 안타깝게도 탈모 유전자가 있는 경우 탈모는 불가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개선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고 예방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탈모의 또다른 원인 중 하나는 스트레입니다. 스트레스는 크게 신체적 스트레스와 정서적 스트레스로 나뉩니다.

신체적 스트레스는 신체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그것은 신체를 약화시키고 내부 및 외부 과정 모두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모발 성장도 예외는 아닙니다. 신체적 스트레스는 조기 탈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형태의 탈모는 일시적이며 몸의 긴장을 풀면 다시 자랄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속적으로 신체적으로 스트레스를 받으면 영구적인 탈모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정서적 스트레스는 정서적으로 발생하게 되는 스트레스인데 이는 주로 내적인 요인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큽니다. 정서적 스트레스는 여러 전략으로 대응할 수도 있습니다. 사람들은 종종 신체적 스트레스가 정서적 스트레스보다 더 흔하다고 생각하지만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정서적 스트레스는 통제 불능 상태로 방치할 경우 신체적 스트레스만큼 해로울 수 있습니다.


탈모 해결법 및 예방법


탈모 해결법 및 예방법
탈모 해결법 및 예방법


1. 정서적 스트레스 관리법

운 좋게도 머리카락으로 정서적 스트레스를 상쇄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명상, 요가, 마사지 요법 및 스파는 모두 정서적 스트레스를 줄이는 훌륭한 옵션입니다. 감정적 문제에 대해 누군가와 이야기하는 것도 유익합니다. 친구나 가족에게 털어놓는 것은 당신의 삶에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2. 신체적 스트레스 관리법

신체적 스트레스로 인해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을 방지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머리카락을 뽑지 않는 것입니다. 과도하게 그루밍을 하거나 수면 중에 머리카락을 잡아당기면 됩니다. 규칙적인 이발을 유지하는 것도 유익합니다. 이렇게 하면 두피에서 자라나는 모발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머리를 짧게 자르면 잠자는 동안 머리를 뽑지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많은 사람들에게 효과적인 전략이지만 모든 사람에게 해당되는 것은 아닙니다.


3. 본인에게 맞는 삼푸 사용 혹은 탈모 샴푸 사용

피부가 지성이라면 지성 샴푸, 드라이 샴푸, 중성 샴푸를 사용해야 합니다. 자신에게 맞지 않는 샴푸를 사용하면 모발의 과도한 유분, 비듬, 두피 가려움증, 두피에 부작용 등을 유발할 수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샴푸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탈모 샴푸를 사용하는 것도 탈모를 예방하거나 개선시키는데 하나의 방법일 수 있습니다. 탈모샴푸에는 나이아신, 비오틴, 덱스판테놀, 징 크리 피치 온 등등 모발 기능 촉진에 유리한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성분들이 들어간 탈모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탈모를 개선시키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4. 잘못된 생활 습관 개선

잘못된 생활 습관이라 함은 수면을 늦게 취하거나 음주와 흡연을 항시 매일 한다거나 탈모에 안좋은 생활 습관들을 매일 반복하고 있는 것을 말합니다. 이는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몸에 안 좋은 것들을 하루빨리 개선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한 수면은 우리 몸의 컨디션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충분한 수면이 없으면 영양소가 뇌로 고르게 전달되기 어려워 탈모가 발생하게 됩니다. 오랫동안 자는 대신 6~10시간의 숙면을 취하도록 노력하십시오.

음주와 흡연은 우리 몸에 좋지 않습니다. 탈모가 아닌 건강한 모발을 위해서는 모발에 충분한 영양분을 공급해야 하지만 음주와 흡연은 모발에 나쁜 영양분이 공급되거나 모발에 좋은 영양분이 공급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탈모에 정말 좋지 않습니다. 술과 흡연은 충분한 수면을 방해하기 때문에 탈모에 더 큰 영향을 미칩니다.

많은 사람들이 머리를 풀 때 뜨거운 공기를 사용하여 머리를 말립니다. 뜨거운 바람으로 머리를 말리면 모발이 손상되기 때문에 온풍이나 찬바람으로 머리를 말리는 것이 가장 좋으며, 두피 쪽도 조심스럽게 말려주는 것이 좋다. 머리를 덜 말리면 수분으로 인해 세균이 달라붙을 확률이 높아져 두피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패스트푸드나 더티 푸드 같은 건강에 안 좋은 음식들을 피하고 건강한 식단을 유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모발을 튼튼하게 하고 탈모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평소 건강이나 모발에 좋은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잦은 염색이나 펌은 자제하기

약용 성분으로 인해 잦은 염색이나 펌은 두피의 건강을 해치고 모발을 손상시켜 탈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자연 상태 그대로를 유지하고 커트만 진행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6. 모발 인식

모발인식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지 않나 싶습니다. 하지만 비용이 상당히 비싸기 때문에 추천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만약 본인이 돈의 여유가 된다면 모발 인식을 하시는 것이 가장 빠른 탈모 탈출 방법입니다.


7. 탈모 전문 병원 방문

주로 피부과에 방문하면 탈모를 위한 치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의사와의 상담 후 바르는 탈모약이나 섭취하는 탈모약을 처방받을 수 있습니다. 이것이 가장 최선의 방법이지 않나 싶습니다. 주로 병원에서 미녹시딜이나 피나스테리드를 추천하여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이들은 두피 말초신경을 확장하고 피부에 혈류량을 증가시킴으로써 머리카락에 영양을 효과적으로 공급하게 됩니다. 따라서 탈모를 치료하는데 효과적인 약입니다. 다만 주의사항이 많으니 반드시 의사와의 상담 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요약


  • 정서적 신체적 스트레스 관리
  • 탈모 전문 병원 방문
  • 모발 인식
  • 잦은 염색이나 펌 자제하기
  • 잘못된 생활 습관 개선하기
  • 본인에게 맞는 샴푸 사용
  • 탈모 샴푸 사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