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정보

크리스마스 성탄절 대체공휴일 완벽 정리

반응형

크리스마스 대체 공휴일은 언제일까?


크리스마스 대체 공휴일은 언제일까?


올해도 어김없이 다가온 12월 25일 크리스마스!!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 기념일이자 기독교 최대 축일인 크리스마스 시즌이 돌아왔다. 종교 여부를 떠나 모두가 손꼽아 기다리는 축제 기간이기도 하다. 거리 곳곳에서는 캐럴이 울려 퍼지고 트리 장식 및 각종 이벤트가 넘쳐난다.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선물 교환이라는 특별한 문화도 빼놓을 수 없다.

어릴 적 산타클로스 할아버지로부터 받은 선물을 기억하는가? 부모님께서 준비하신 깜짝 선물이었는지 아니면 내가 직접 고른 건지 아직도 헷갈린다. 아무튼 그날만큼은 세상 부러울 게 없었다. 지금 돌이켜봐도 참 행복한 순간이었다. 아마 모든 어린이들의 마음이 나와 같지 않을까 싶다.


크리스마스 공휴일에 대해 알아보자.


크리스마스 공휴일에 대해 알아보자.


올해 크리스마스 12월 25일은 일요일로 빨간날에 크리스마스를 맞이하게 된다. 이 다음날 대체 공휴일이 맞지 않냐? 싶을 수도 있지만 크리스마스는 우리나라 국경일과 큰 관계가 없기 때문에 대체공휴일 포함되지 않는 것이 맞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간절하게 원하고 있는만큼 어떻게 될 지 모른다. 아직 중립기어가 필요하다. 아직 공식 입장을 기다려 볼만 하다.


마무리


마무리


12월 25일 성탄절은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을 기념하는 날이다. 기독교 신자라면 이날을 손꼽아 기다리겠지만 나에겐 그저 평범한 휴일일 뿐이다. 어릴 적엔 산타클로스 할아버지가 선물을 주는 날이라서 기다려지곤 했는데 지금은 전혀 설레지 않는다. 나이 탓인지 아니면 동심을 잃은 건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그렇다.

물론 종교와는 별개로 연말 분위기 자체는 좋아한다. 거리 곳곳에 울려 퍼지는 캐럴송과 반짝이는 조명 장식 그리고 구세군 냄비 종소리 등등.. 왠지 모르게 마음이 들뜨고 설렌다. 아마 이맘때쯤이면 모두가 나와 같은 기분이지 않을까 싶다. 올해만큼은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

크리스마스의 분위기를 이어 월요일도 쉬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있다고 생각한다. 제발 간절히 빌며 모든 사람들의 행복한 연말이 되었으면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