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정보

핫팩 종류와 쓰는 방법 및 버리는 방법 재사용 방법

반응형

추운 겨울날 야외 활동을 할 때면 항상 손난로나 핫팩을 챙긴다. 주머니 속에 넣어두면 꽤 오랜 시간 동안 따뜻하게 유지된다. 하지만 요즘같이 날씨가 영하권으로 떨어질 때 실외에서는 금방 식어버려 따뜻하다는 느낌을 받기 어렵다. 이럴 때 필요한 게 바로 붙이는 핫팩이다. 속옷 위에 부착하면 최대 12시간까지도 따뜻함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한다.


겨울 필수템 핫팩

겨울 필수템하면 단연 핫팩을 꼽을 수 있다. 주머니에 넣어두면 온종일 따뜻하게 지낼 수 있기 때문이다. 종류도 다양해서 골라 쓰는 재미가 쏠쏠하다. 일반형 외에도 파스형, 발난로, 미니손난로 등 용도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종류도 다양해서 골라 쓰는 재미가 쏠쏠하다. 먼저 흔드는 타입은 흔들어서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지속 시간이 짧은 편이다.

반응형

대신 가격이 저렴하고 휴대가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다음으로 부착형은 옷 위에 붙이면 최대 12시간 동안 따뜻함이 유지된다. 다만 피부에 직접 닿으면 화상을 입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발 전용 팩은 양말 안쪽에 붙여주면 된다. 신발을 신어도 불편함이 없어 외출 시 유용하다. 단, 저온 화상 위험이 있으므로 취침 시에는 사용하지 않는 게 좋다.


핫팩 처리 방법과 재사용 방법

다만 사용 후 처리 과정이 다소 번거롭다. 그냥 버리자니 환경 오염이 걱정되고 재활용하자니 마땅한 방법이 떠오르지 않기 때문이다. 일반 쓰레기로 분류되어 종량제 봉투에 담아 버리면 된다고 하는데 왠지 찜찜하다. 이럴 땐 전자레인지에 돌려주면 된다. 그러면 유해물질이 제거돼 안심하고 버릴 수 있다. 단,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우선 포장지를 뜯지 않은 상태여야 한다. 그리고 30초 정도 가열했다가 식힌 다음 버려야 한다. 자칫 화상을 입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 하나 기억해야 할 사항은 반드시 환기가 잘 되는 곳에서 작업해야 한다는 것이다.


붙이는 핫팩 후기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습니다. 요즘 같은 날 야외활동 시 필수 아이템이죠. 바로 휴대용 핫팩입니다. 겨울이면 손난로나 발난로 등등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온열기구들은 정말 인기가 많은데요. 하지만 추운겨울 외출할 때마다 매번 들고 다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죠. 그럴 때 유용한 게 바로 붙이는 핫팩입니다. 옷 위에 붙이기만 하면 되는 아주 편리한 녀석인데요. 심지어 가격도 저렴해서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