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정보

맥주병 가격 보증금 얼마인지 알아보기

반응형

맥주병으로서 처음 술을 먹었을 때 느낌은 아직도 생생하다. 첫 맛은 너무 쓰고 목넘김은 뜨거웠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고 나니 어느새 내 몸속엔 알코올이 가득했고 나는 세상 누구보다 기분이 좋았다. 그렇게 몇 번 먹다보니 이제는 소주보단 맥주가 좋아졌다. 그래서 이번 주제는 맥주병으로서 맥주병 가격 보증금에 대해 알아보려한다.

반응형

맥주병 반납 가격 알아보기 

맥주병 반납 가격 알아보기
맥주병 반납 가격 알아보기

여름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음료인 맥주! 저는 여름이면 하루에 한캔씩은 꼭 마시는 편인데요. 특히나 더운날 샤워 후 시원한 맥주 한잔 마시면 그렇게 좋을 수가 없어요. 그래서 그런지 편의점에서도 4개 만원 행사를 많이 하고 마트에서는 8개 만원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더라구요.

이렇게 저렴하게 판매하다보니 술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냉장고에 쟁여놓고 드시는 경우도 많은데요 그러다보면 쌓이는 빈 병들을 어떻게 처리해야할지 난감하기도 해요. 그냥 재활용 쓰레기로 버리자니 아깝고 그렇다고 모아서 팔자니 귀찮고. 그럴때마다 드는 생각이 '맥주병 가격 보증금'입니다. 과연 이 제도는 어떤것이고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빈 병 수거함 위치는 어디인가요?
편의점 중에서도 GS25시, CU, 세븐일레븐 같은 경우에는 각 매장마다 비치되어있는 곳이 있고 그렇지 않은 곳이 있으니 미리 알아보고 가는 게 좋습니다. 대형마트인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역시 마찬가지구요. 만약 내가 사는 동네에 없다면 근처 다른 지역이라도 방문해서 찾아봐야겠죠? 저는 다행히 저희집 앞에 큰 아파트 단지가 있어서 그런지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었어요.

 

맥주병 환불가격은 얼마인가요?
주류 회사별로 약간씩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 100원~130원 사이랍니다. 다만 주의사항으로는 모든 매장에서 공병보증금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라고 해요. 대형마트에서는 모두 환급받을 수 있지만 편의점 같은 곳에서는 특정 지점에서만 수거한다고하니 미리 알아보고 방문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거의 대부분 400ml 미만이면 100원 이상이면 130원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