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정보

대파 보관하는 방법 이걸로 끝!

반응형

오늘은 우리집 요리 필수품인 대파보관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저는 자취생이라 파 한단을 사면 다 먹기전에 시들어버리거나 상해버려서 버리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이번엔 끝까지 싱싱한 상태로 먹을 수 있도록 제대로 보관하기 위해 여러가지 방법을 시도해봤어요. 여러분께 소개해드릴 저의 꿀팁들을 보시고 앞으로는 싱싱하고 맛있는 대파 많이많이 드시길 바랄게요.

반응형

대파 보관하는 방법 알아보기

대파 보관하는 방법
대파 보관하는 방법

파를 어떻게 보관해야 싱싱하게 오래먹을 수 있을까요?

싱싱한 파채를 위해서는 뿌리부분과 잎 부분을 따로따로 보관하시는게 좋아요. 뿌리는 흙이 묻은 채로 물에 담가놓으면 다시 자라나기 때문에 화분에 심어놓으시면 되고, 잎 부분은 키친타올 등으로 감싸서 지퍼백에 넣어 냉장보관하면 됩니다. 이때 물기가 있으면 금방 상하니 주의하세요!

냉장보관시 얼마나 보관가능한가요?

저는 2주동안 냉장고에 보관했는데 처음 샀을때랑 큰 차이없이 신선했어요. 하지만 채소이기 때문에 되도록 빨리 드시는걸 추천드려요.

냉동보관해도 되나요?

네 냉동보관하셔도 되는데 해동했을 때 맛이 조금 떨어질 수 있으니 가급적이면 냉장보관해서 드세요^^

파를 어떻게 씻어야하나요?

먼저 흙이 묻어있는 뿌리부분을 잘라내주고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줍니다. 이때 주의해야할 점은 초록색 잎파리 부분과 하얀 줄기 사이에 이물질이 끼어있을 수 있으니 꼼꼼하게 씻어줘야한다는 거예요.

냉동실에 얼마나 보관하면 되나요?

보통 1주일 이내에 먹는다면 냉장보관해도 되지만 오래 두고 먹으려면 냉동보관 해야하는데요, 약 2주~4주까지는 괜찮다고 합니다. 물론 최대한 빨리 먹는게 좋겠죠?

얼린 파를 해동시킬때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어서 자연해동 시키는걸 추천드려요. 상온에 꺼내두면 금방 녹는데 시간이 좀 걸리니 전날 미리 냉장고에 넣어두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제부터는 버리지말고 오래오래 먹자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