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정보

나무 관련된 꿈, 10가지 상황별 해몽 뜻 및 조언

반응형

꿈해몽이라는 단어 자체가 생소하신 분들이 많을텐데요. 저 역시 그랬어요. 하지만 살다보니 종종 좋은 꿈을 꾸거나 나쁜 꿈을 꾸면 괜히 신경쓰이고 찝찝하더라구요. 그래서 찾아본 결과 우리나라에서는 미신처럼 여겨지지만 외국에서는 과학적으로 증명되어있는 분야라고 해요. 이번 시간에는 다양한 상황별로 어떤 의미인지 알려드릴게요.

반응형

나무 관련된 꿈 알아보기

나무 관련된 꿈
나무 관련된 꿈

큰 나무를 보는 꿈은 무슨뜻인가요?

나무는 예로부터 사람에게 많은 영향을 끼치는 존재였어요. 특히나 커다란 나무는 마을 전체를 지켜주는 수호신같은 느낌이었죠. 이 때 꾸는 꿈은 나 자신과 가족들을 보호해주고 도와줄 귀인을 만나게 될 징조입니다. 만약 내가 미혼이라면 결혼하게 될 확률이 높고, 기혼이라면 가정내 화목함을 가져다 줄 거예요.

숲 속 깊은 곳에서 길을 잃는 꿈은 무슨의미인가요?

길을 잃는다는 것은 현재 하고 있는 일 또는 사업 등 모든것이 정체되고 있음을 암시하는데요. 숲 속은 현실세계에서의 직장생활 혹은 학교생활을 뜻합니다. 따라서 지금 하는 일이 너무 힘들고 지쳐있다면 잠시 휴식을 취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커다란 나무 밑동을 자르는 꿈은 무슨의미인가요?

자르는 꿈은 무언가를 새롭게 시작하거나 변화를 준다는 의미로도 해석되는데요. 이때 잘라낸 부분이 뿌리라면 새로운 환경변화를 맞이한다는 뜻이며, 가지부분이었다면 다른사람과의 관계개선을 뜻하는 꿈이에요. 즉, 주변 지인들과 소통하며 지내는 것이 도움이 된다는 뜻이죠.

여러 그루의 나무 중 한 그루만 유독 크게 자라는 꿈은 무슨의미인가요?

크게 자란다는 것은 성장가능성이 있다는 뜻이기도 한데요. 여러그루중에서도 유난히 혼자서만 크기가 크다면 그만큼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낸다는 뜻이겠죠? 사회활동을 하거나 회사원이라면 승진운이 따를수도 있고, 학생이라면 성적이 오를수있어요. 다만 자만심보다는 겸손한 자세로 생활한다면 더욱 좋겠죠?

죽은 나무가 살아나는 꿈은 무슨의미인가요?

죽었던 나무가 다시 살아난다는 것은 그동안 힘들었던 문제들이 해결된다는 뜻이랍니다. 또한 죽은 나무가 되살아난 장소가 어디냐에 따라서도 다르게 해석될 수 있는데요. 산속이거나 공원인 경우엔 건강회복을 상징하지만, 사막이나 들판같이 황량한 곳이면 오히려 안좋은 방향으로 해석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뿌리채 뽑힌 나무를 본 꿈은 무슨의미인가요?

뿌리채 뽑혔다는 것은 앞으로의 미래가 불투명하다는 뜻이니 조심해야되요. 혹시라도 취업준비생이라면 합격하기 어려울지도 몰라요. 반대로 이직을 준비하시는 분이시라면 당분간 보류하는 것이 좋아요.

시든 나무를 심는 꿈은 무슨의미인가요?

시든 나무를 심는다는 것은 실패 후 재기를 위해 노력한다는 뜻이지만, 시든 상태 그대로였다면 아직 시기가 아니라는 뜻이므로 조금 더 기다려야 한다는 뜻이에요. 포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도전하다보면 언젠가는 결실을 맺을 날이 올테니 좌절하지 마세요!

소나무 아래에서 산신령을 만나는 꿈은 무슨의미인가요?

산신령은 하늘의 신이자 인간세상을 다스리는 왕이기 때문에 아주 높은 지위를 가진 사람을 만나거나 훌륭한 스승을 만날 기회가 생길거라고 하네요. 시험을 앞둔 수험생이라면 원하는 대학에 합격할 운이 있다고 합니다.

어린 소나무 묘목을 심는 꿈은 무슨의미인가요?

아직 어린 묘목을 심었다는 것은 이제 막 시작하는 단계라는 뜻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당장 눈에 보이는 성과가 없더라도 실망하지 말고 꾸준히 노력하면 반드시 빛을 발할 날이 올거랍니다.

많은 양의 꽃을 꺾어 꽃다발을 만드는 꿈은 무슨의미인가요?

꽃다발은 축하선물로서 많이 쓰이는데요. 이러한 꽃다발을 만든다는 것은 누군가에게 선물을 주거나 축하받을 일이 생긴다는 뜻이에요. 실제로 연인사이이신 분들은 프로포즈를 받을 수도 있으니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