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후기 및 정보

로지텍 (logitech) mx keys 내돈내산 후기 및 싸게 사는 꿀팁

반응형

오늘은 제가 직접 구매해서 사용중인 로지텍 MX keys 키보드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노트북과 아이패드를 주로 사용하는데 키보드는 따로 없어서 블루투스 키보드를 찾고 있었어요. 그래서 찾은것이 바로 이 로지텍 MX keys 입니다.

반응형

로지텍 (logitech) mx keys 알아보기

로지텍 (logitech) mx keys
로지텍 (logitech) mx keys

안녕하세요~ 여러분 제가 이번에 키보드를 새로 장만했는데 너무 만족스러워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원래 노트북과 아이패드를 주로 사용해서 키보드는 따로 쓰지 않았었는데 최근에 데스크탑을 구입하게 되면서 본격적으로 키보드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그냥 저렴한 걸로 사려고 했는데 이왕 사는 거 좋은 걸 사고 싶어서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결국 로지텍(logitech) mx keys 로 결정했습니다!


로지텍(logitech) mx keys 간단한 스펙

로지텍 MX Keys는 무선 키보드로, 리시버와 블루투스를 통해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 키보드는 특히 사무용과 멀티미디어 작업에 적합하며, 충전식(c타입) 내장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크기는 430mm x 132mm x 21mm이고, 무게는 810g입니다. 펜타그래프 키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108키를 제공합니다.
멀티미디어 키와 단색 백라이트도 특징입니다. 로지볼트 기술과 멀티페어링 기능도 포함되어 있어, 여러 기기와의 연결이 용이합니다.

무선 연결도 매우 안정적이며, 배터리 수명도 상당히 깁니다. 장시간 사용해도 충전에 대한 걱정이 적었습니다. 백라이트 사용시 10일. 백라이트 미사용 시 5개월이 간다고 합니다.


로지텍 mx keys 는 어떤 특징이 있나요?


mx keys 의 경우 기존 MX 시리즈 중에서도 고급형 라인업에 속하는데요, 그만큼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한답니다.


우선 첫번째로는 백라이트 기능이에요. 어두운 곳에서 작업하거나 게임을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두번째로는 멀티 디바이스 연결기능이랍니다. 최대 3개의 기기를 동시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으니 컴퓨터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과도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겠네요.


세번째로는 유니파잉 수신장치랍니다. 블루투스 마우스나 키보드를 사용하다보면 가끔 페어링이 끊겨서 짜증날때가 있죠? 하지만 이제품은 그럴 걱정없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겠어요.


마지막으로는 전용 소프트웨어 지원이랍니다. 원하는 키로 매크로를 지정한다거나, 커스터마이징 하는 등 나만의 키보드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네요.



가격대비 성능은 어떤가요?

사실 처음엔 10만원이 넘는 고가의 키보드라서 망설였지만, 막상 써보니 비싼값을 한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특히 타이핑시 느껴지는 쫀득한 느낌이 너무 좋더라구요. 물론 개인 취향차이겠지만 디자인도 깔끔하고 예뻐서 만족스러웠어요. 다만 아쉬운점은 역시 가격이겠죠? 조금 부담스러운 가격이지만 오래 쓸 물건이라면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해요.


키보드 소음이 많이 심한가요?

무소음 키보드라고 해서 샀는데 막상 써보면 별로 안나는 경우가 많잖아요. 그래서 직접 비교해봤습니다. 타자 치는 소리가 거의 들리지 않지만 실제로 들으면 약간 들리는 정도였어요. 아예 없지는 않았지만 거슬릴 정도는 아니었어요. 물론 사람마다 느끼는 차이가 있겠지만 제 기준으로는 도서관 같은 곳에선 못쓸 거 같고 카페나 독서실같은 곳에서는 충분히 쓸 수 있을만한 수준이었어요.


로지텍이라는 브랜드는 어떤가요?

로지텍은 컴퓨터 주변기기 회사로 유명한데요, 마우스나 키보드 등 다양한 기기들을 생산하고 있고 특히 게이밍 기어쪽에서는 최고라고 평가받고있어요. 하지만 최근에는 애플 생태계와의 호환성을 강조하면서 점점 대중화되고 있답니다.


로지텍 mx keys 어떤가요?


일단 디자인부터가 너무 예쁘지 않나요? 사진으로는 다 못담았지만 실제로 보면 진짜 고급스러운 느낌이에요. 그리고 일단 무게감이 있어서 안정감있게 타이핑이 가능하구요, 타자칠때 소음이 거의 없어서 업무용으로 딱 좋아요! 물론 게임용으로도 좋구요.


타건감은 어떤가요?


저는 개인적으로 청축과 갈축 중간쯤되는 타건감이었어요. 적당히 통통거리는 타격감이 좋더라구요.


MX Keys 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일단 디자인이 매우 고급스럽습니다. 그리고 다른 무접점 키보드와는 다르게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해서 스마트폰과도 연동이 가능합니다. 또한 윈도우/맥OS 를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호환성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멀티페어링이 가능한데 최대 3개의 기기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어서 태블릿PC나 휴대폰 등 다양한 기기들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MX Keys 의 단점은 무엇인가요?

단점이라면 역시 높은 가격이겠죠? 물론 그만큼 값어치를 하는 물건이지만 제 입장에서는 조금 부담스러운 가격이었어요. 그리고 아무래도 무게가 810g이다 보니 휴대 이동 시 무거울 수 있습니다.


키보드 치고는 너무 비싼거 아닌가요?

사실 키보드는 소모품이기 때문에 비싸게 주고 살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하지만 제가 써본 결과로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기계식 키보드 같은 경우엔 청축, 적축 등 다양한 축과 디자인 그리고 브랜드마다 다른 타건감 덕분에 오히려 10만원이 넘는 고가의 키보드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데요, 그런걸 제외하고도 노트북용 키보드나 사무용 키보드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특히 컴퓨터 앞에서 하루종일 일해야하는 사무직이라면 더더욱 그렇겠죠? 그렇기 때문에 이왕 사는거 좋은걸로 사서 오래쓰자 라는 마인드라면 충분히 투자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싸게 구매하는 방법


로지텍 MX Keys를 구매할 때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 중 하나는 해외직구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특히, 영문 각인 키보드가 한/영문 각인 키보드보다 가격이 더 저렴할 수 있습니다.쿠폰 사용도 좋은 방법입니다. 온라인 쇼핑몰이나 특별 이벤트에서 제공되는 할인 쿠폰을 활용하면, 추가적인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총 합해서 78000원에 구매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