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 건강 & 음식

알레르기 간지러움에서 벗어나고 싶으신가요? 해결방법

반응형

알레르기란?


알레르기란?
알레르기란?

 

 


알레르기는 면역 체계가 특정 물질에 비정상적으로 반응하는 일반적인 상태입니다. 이러한 반응은 불편한 것부터 위험한 것까지 다양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과학자들은 알레르기를 효과적으로 치료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알레르기 반응을 피하기 위해 예방 조치를 취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연구 덕분에 알레르기 예방이 과거보다 훨씬 쉬워졌습니다.

 


알레르기 원인 및 증상


알레르기 원인 및 증상
알레르기 원인 및 증상

 


알레르기는 면역 체계가 물질을 무해한 것으로 인식하지 못할 때 발생합니다. 이것은 유전적 소인이나 이전 감염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면역 체계는 물질을 공격하고 증상을 유발하는 항체를 생성하여 반응합니다. 이러한 증상에는 재채기, 눈물, 기침 및 가려움증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이 생명을 위협할 수 있습니다. 심각한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물질을 피해야 합니다.

알레르기 증상은 매우 다양하며 종종 매우 심각합니다. 피부 반응은 알레르기의 가장 흔한 증상 중 하나입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이것은 발진 또는 두드러기의 형태를 취합니다. 피부에 빨간색 또는 흰색 얼룩이 생깁니다. 더 심각한 경우에는 알레르기 반응으로 물집이 생기고 피부에 상처가 나기도 합니다. 눈은 알레르기 반응의 또 다른 일반적인 대상입니다. 일반적인 증상으로는 가려움증, 눈물, 눈꺼풀의 발적 및 부기 등이 있습니다. 또한 호흡 곤란이나 신체의 엄청난 부종으로 인한 쇼크와 같은 더 심각한 알레르기 증상도 있습니다. 이 마지막 두 가지는 생명을 위협하며 즉각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알레르기는 많은 사람들에게 일상생활을 어렵게 만들기 때문에 모두가 심각하게 고려해야 하는 것입니다. 알레르기 증상을 무시하지 말고 심각해지면 즉시 의료 도움을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과학자들은 알레르기 환자가 지속적인 반응에 대한 두려움 없이 다시 정상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알레르기를 효과적으로 치료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예방 조치를 취하면 알레르기 환자가 지속적인 반응에 대한 두려움 없이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해결법 및 예방법


알레르기 해결법 및 예방법
알레르기 해결법 및 예방법


1. 알레르기 유발 식품을 피한 클린 푸드 섭취

건강한 음식을 먹는 것도 알레르기 반응을 피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대부분의 식품에는 알레르겐이 전혀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더 이상 음식을 통해 동물 알레르겐과 접촉하지 않기 때문에 비건 채식이나 채식 식단을 먹기 시작하면 알레르기가 개선되는 것을 발견합니다. 건강한 음식을 섭취하면 자연적으로 이물질과 싸우는 데 필요한 것을 제공하기 때문에 신체가 일반적으로 알레르기 반응에 덜 취약해집니다.


2. 오메가-3

특정 알레르기에 대한 보충제 복용을 고려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한 보충제는 특정 음식으로 인한 피부 알레르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3. 프로폴리스

알레르기성 비염에 좋은 항염증 효과는 체내에서 염증을 일으키는 프로스타글란딘이라는 효소를 줄여주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4. 퀘르세틴과 브로멜라인

퀘르세틴과 브로멜라인은 종종 보충제 팩에서 발견됩니다. 퀘르세틴은 체내에서 생성되는 히스타민(알레르기 반응 물질)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폴리페놀입니다. 이 퀘르세틴은 항염증에 매우 효과적이며 알레르기성 비염의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세라펩타제

한 연구에서 serrapeptase의 사용은 귀, 목, 코 문제가 있는 환자의 염증을 상당히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부비동염 또는 알레르기성 비염 환자에게 특히 효과적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6. 알레르기 유발 물질 피하기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하는 요인을 안다면 알레르기 반응을 피하는 것은 상당히 쉽습니다. 일반적인 트리거에는 땅콩이나 조개류와 같은 음식이 포함됩니다. 동물 털이나 깃털의 먼지, 특정 식물, 풀이나 나무와 같은 식물의 꽃가루. 예를 들어 일부 사람들은 직물 염료 또는 라텍스 장갑과 같은 합성 물질에 심하게 반응합니다. 어떤 물질이 문제를 일으키는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알레르기가 악화되지 않도록 완전히 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요약


  • 클린 푸드 섭취
  • 알레르기 유발 음식 피하기
  • 오메가-3
  • 퀘르세틴과 브로멜라인
  • 세라펩타제
  • 프로폴리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