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 건강 & 음식

남성분들이 걸리면 가장 고통스러운 신장결석 치료방법

반응형

신장결석이란?


 

신장결석이란?
신장결석이란?


신장 결석은 남성분들에게 가장 흔하게 나타나고 고통스러우며 때로는 위험한 질병입니다. 30세 이상의 성인에게 영향을 미치는 경향이 있지만 특정 사람들은 발병 위험이 더 높습니다. 신장 결석은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여러 가지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치료하기 쉽지만 많은 사람들이 신장 결석에 대한 치료를 찾지 않습니다. 치료는 문제의 중증도에 따라 다르며 종종 식이 변화와 약물 복용이 포함됩니다.

신장 결석은 신장에 미네랄 염과 물이 굳은 침전물입니다. 요관이나 방광에 쉽게 박힐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결석은 칼슘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다른 것들은 요산, 옥살 산염 또는 시스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통풍이 있거나 소변에서 높은 수준의 단백질을 경험할 경우 요산을 포함하는 결석이 ​​형성될 수 있습니다. 결석을 통과하게 되면 소변의 흐름을 막아 신장이나 방광에 감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일생 동안 하나 이상의 결석을 개발합니다.

 


신장결석 원인 및 증상


신장결석 원인 및 증상
신장결석 원인 및 증상

 


신장 결석의 가장 흔한 원인은 소변의 칼슘 농도가 높은 것입니다. 칼슘은 우리 몸에 필수적이지만 시스템에 칼슘이 너무 많으면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과도한 칼슘 침전물은 신장 결석을 형성하여 소변을 볼 때 심한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다른 일반적인 원인으로는 탈수, 동물성 지방이 많은 식단, 수분 섭취가 적거나 없는 등이 있습니다. 일부 약물은 또한 이뇨제, ACE 억제제 및 일부 항우울제와 같은 신장 결석 발생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신장결석을 의심해봐야될 증상으로는 과도한 배뇨 후 고통스러운 소변 배출과 소변의 혈액이 포함되면 신장결석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또한 몸에 열이 난다면 몸이 결석 통과로 인한 소변 흐름 차단으로 인한 감염과 싸우려고 하는 또 다른 증상입니다.

신장 결석이 몸에 손상을 주지 않도록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인 식이 변화는 경우에 따라 새로운 결석 형성 위험을 줄일 수 있지만 치료가 시급한 심각한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약물 치료가 필요합니다. 몸 안에서 결석이 생겼거나 형성되고 있는 것에 대해 우려 사항이 있으면 즉시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신장결석 해결법 및 예방법


신장결석 해결법 및 예방법
신장결석 해결법 및 예방법


1. 의사와의 상담 후 병원 치료

신장결석이 의심된다면 바로 병원에 방문하여 의사의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안전하며 빨리 낫는데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의사들은 환자의 고통의 원인을 파악하고 처음에 신장 결석이 발생하게 했을 수 있는 기저 질환을 배제하기 위해 검사를 수행할 것입니다. 신장 결석을 배출하기 위한 많은 치료법이 있는데 의사가 가장 먼저 할 일은 체내에 칼슘이 덜 축적되도록 체액을 늘릴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새로운 결석이 형성될 위험이 줄어듭니다.

그들은 또한 구연산 칼륨이나 수산화 마그네슘과 같은 결석 형성을 줄이기 위해 약물 복용을 권장할 수 있습니다. 수술이 필요한 심각한 경우 의사는 충격파나 작은 도구를 사용하여 결석을 부수고 소변 배출을 통해 자연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의사는 병력에 따라 효과적인 치료 계획을 찾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2. 구연산 마그네슘

구연산 마그네슘은 구연산과 마그네슘의 혼합물로 잘 흡수되며 신장 결석을 구성하는 결정을 억제하는 데에도 효과적입니다. 마그네슘은 칼슘을 혈액에 용해시켜 신장 결석 형성을 방지합니다. 조직과 관절에 침착된 석회화 물질을 녹이는 작용을 하며 어깨 통증과 팔을 들 수 없는 경우에 사용됩니다.

 


요약


  • 의사와의 상담 후 병원 치료
  • 구연산 마그네슘 섭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