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정보

3월에 피는 꽃 알아보기

반응형

3월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건 아무래도 봄꽃이겠죠? 하지만 저는 이 시기에 피어나는 꽃 중에서도 복수초라는 꽃을 좋아합니다. 눈 속에서 피어난다고 해서 설연화, 얼음 사이에서 핀다고 해서 빙리화라고도 불리는 복수초는 이름처럼 복스럽고 장수하라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꽃말도 '영원한 행복'이라고 하네요. 겨울 동안 쌓인 눈들이 녹기 시작하는 이른 봄이면 피어나는데, 그래서인지 생명력이 강한 식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제주도에서는 ‘복수초’와 ‘변산바람꽃’ 등 야생화가 활짝 피어 관광객들을 유혹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어서 본문에서 더 다양한 3월의 꽃들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반응형
목차
  • 3월 꽃 탐구
  • 3월에 피는 꽃 알아가기

3월 꽃 탐구

3월 꽃 탐구
3월 꽃 탐구

3월에는 다양한 꽃들이 핀다. 봄꽃 중에서도 가장 먼저 개화하는 매화는 사군자로 불리며 선비정신을 상징한다. 또한 산수유, 개나리, 진달래 등도 활짝 피며 완연한 봄기운을 느끼게 해준다. 이 외에도 목련, 벚꽃, 유채꽃, 튤립 등 많은 꽃들이 피어나는데 각각의 꽃말이나 전설들을 알고 보면 더욱 재미있게 감상할 수 있다.


3월에 피는 꽃 알아보기

3월에 피는 꽃 알아보기
3월에 피는 꽃 알아보기

 

3월에는 많은 꽃들이 핀다. 봄꽃이라고 불리는 개나리, 진달래, 벚꽃 등도 있지만 이름 모를 들꽃들도 많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들을 잘 모른다. 그래서 오늘은 3월에 피는 꽃 중에서 대표적인 몇 가지를 소개하고자 한다.

먼저 산수유는 노란빛깔로 물드는 나무로 유명하다. 또한 생강나무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자세히 보면 다르다.

두 번째로는 매화인데 이른 봄에 가장 먼저 피는 꽃이기도 하다.

세 번째는 목련이다. 하얀 꽃잎이 매력적이며 향기가 좋다.

마지막으로는 영춘화라는 꽃이다. 개나리와 비슷하지만 노란색이 아닌 연두색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