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정보

다양한 식물 종류와 특징 및 키우는 방법

반응형

실내생활이 늘어나면서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플랜테리어라는 말이 생겨날 정도로 화분과 꽃 등 녹색식물들을 이용한 인테리어가 인기다. 하지만 막상 키워보려고 하면 어떤 식물을 키워야 할지 막막하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다양한 식물 종류와 특징 및 키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반응형
목차
  1. 우리집 환경에 맞는 식물 고르기
  2. 물 주는 주기 알아보기
  3. 분갈이 하는 시기 알아보기

식물 고르기

식물 고르기
식물 고르기

먼저 내가 키우고 싶은 식물이 있다면 먼저 햇빛이 잘 드는 곳인지 아닌지를 파악해야한다. 빛이 많이 들지 않는 공간이라면 음지식물 위주로 선택하면 된다. 대표적인 음지식물로는 스킨답서스, 테이블야자, 스파티필름, 안스리움 등이 있다. 반대로 빛이 많은 공간이라면 양지식물인 산세베리아, 아레카야자, 고무나무, 팔손이 등을 추천한다.


물 주는 주기

물 주는 주기
물 주는 주기

화분마다 흙의 마름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겉흙이 말랐을 때 흠뻑 주면 된다. 잎이 얇은 식물일수록 자주 줘야 하고 다육식물처럼 잎이 두꺼운 식물은 한 달에 1~2번 줘도 충분하다. 또한 선인장 같은 경우엔 2달에 1번씩 주어도 괜찮다. 단, 여름 장마철에는 습도가 높아 물을 주지 않아도 되고 겨울에는 건조하기 때문에 일주일에 1번 이상 주어야 한다.


분갈이

분갈이
분갈이

분갈이 시기는 봄 또는 가을이 좋다. 만약 겨울철에 분갈이를 해야 한다면 뿌리가 얼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그리고 분갈이 후에는 그늘진 곳에서 하루 이틀 정도 쉬게 해줘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