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정보

아프리칸 바이올렛 꽃말 및 키우기 정보

반응형

오늘은 아프리카 제비꽃인 아프리칸 바이올렛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꽃말이 너무 예뻐서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어 준비했어요. 보랏빛 작은 꽃잎들이 옹기종기 모여있는 모습이 참 앙증맞고 귀엽죠? 이 친구는 남아프리카 원산지이지만 우리나라에서도 종종 발견된다고 합니다.

반응형
목차
  1. 아프리칸 바이올렛 꽃말 및 자세하게 알아보기
  2. 아프리칸 바이올렛 키우면 좋은 좋은점
  3. 아프리칸 바이올렛 키우는 방법

아프리칸 바이올렛 꽃말 및 탐구

아프리칸 바이올렛 꽃말 및 탐구
아프리칸 바이올렛 꽃말 및 탐구

아프리칸 바이올렛은 남아프리카 원산의 제비꽃과의 여러해살이풀이다. 잎자루는 길이 1~2cm 정도로 짧으며, 잎은 긴 타원형 또는 달걀 모양이고 끝이 뾰족하다. 꽃은 4~5월에 피며 보라색, 흰색, 분홍색 등 다양하고 꽃잎 중앙에 자주색 줄무늬가 있는 것도 있다.

물 빠짐이 좋은 흙에서 잘 자라며 번식은 씨앗이나 포기나누기로 한다. 아프리카와 유럽에서는 오래전부터 재배하여 왔으며 원예종으로도 개량되어 많은 품종이 있다. 한국에는 1930~1945년에 들어온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주로 온실에서 가꾼다. 꽃말은 ‘작은 사랑’이다.


아프리칸 바이올렛 매력포인트

아프리칸 바이올렛 매력포인트
아프리칸 바이올렛 매력포인트

요즘 실내에서 화초 키우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꽃이나 잎 모양이 독특하고 화려한 ‘아프리칸 바이올렛’이라는 화초가 인기다. 이는 아프리카 동부지역이 원산지인 다년생 초본식물로, 일반적으로 보라색 또는 분홍색 꽃이 핀다. 햇빛이 잘 드는 곳에 두면 연중 내내 꽃을 볼 수 있어 관상용으로도 좋다. 또한 공기정화 기능도 탁월하다. 또 미세먼지와 분진 제거에도 도움이 된다. 이외에도 전자파 차단, 심신 안정 등 다양한 효능을 갖고 있다.


아프리칸 바이올렛 키우기 물주기

아프리칸 바이올렛 키우기 물주기
아프리칸 바이올렛 키우기 물주기

그렇다면 아프리칸 바이올렛을 키울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일까? 먼저 물 주는 방법부터 알아보자. 화분 속 흙이 말랐을 때 한 번씩 흠뻑 주면 된다. 이때 너무 차가운 물보다는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다음으로 온도 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 15~20°C 정도의 서늘한 환경에서 잘 자라기 때문에 겨울철에는 따뜻한 실내로 옮겨줘야 한다. 마지막으로 통풍 및 습도 조절에 유의해야 한다.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두고 자주 환기시켜주는 것이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