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정보

이제 바꿀까? 프라이팬 수명 알아보기

반응형

프라이팬 자주 바꾸시나요? 저는 요리를 많이 하는 편이라 코팅이 벗겨지거나 하면 바꾸는 편인데요. 하지만 비싼 후라이팬이라도 영구적으로 쓸 수 없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그래서 오늘은 프라이팬 교체시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반응형

알아보기

프라이팬 얼마나 쓰나요?

사실 이건 정해진 기간이 없어요. 다만 어떤 재질이냐에 따라서 조금 다른데요. 스테인리스 팬 같은 경우엔 오래 써도 되지만 다른 재질의 팬이라면 1년~2년 사이에 바꿔주는 게 좋다고 해요. 물론 음식물이 눌러붙거나 탄 자국이 많으면 바꿔야겠죠?

왜 이렇게 빨리 닳아요?

코팅제가 벗겨진 상태에서는 금속과 반응해서 몸에 좋지 않은 물질들이 나온다고 해요. 특히나 불소수지 코팅제의 경우 발암물질인 과불화화합물(PFOA)이 검출되기도 해서 건강에 안좋다고 하네요. 그러니 우리 모두 안전하게 새걸로 갈아줍시다!

어떻게 해야 오래쓸 수 있나요?

첫번째로는 예열입니다. 기름을 두르고 충분히 달궈준 다음 조리해야 들러붙지 않아요. 두번째로는 세척 후 물기 제거하기 입니다. 세번째로는 날카로운 도구 피하기 인데요. 칼이나 가위 등 날카롭고 뾰족한 물건들을 이용하면 코팅이 쉽게 벗겨져요. 마지막으로는 염분 줄이기 입니다. 염분이 많은 음식을 조리하다보면 코팅이 금방 손상된다고 하니 주의하세요!

오늘은 프라이팬 관련 정보를 알아봤어요. 어떠셨나요? 도움이 되셨나요? 혹시 아직도 낡은 프라이팬을 쓰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이번 기회에 새로 장만하시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