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정보

지나치면 손해인 냉동 쭈꾸미 해동 방법

반응형

쭈꾸미 좋아하시나요? 저는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데 특히 쭈꾸미 볶음을 좋아해요. 그래서 가끔 마트에서 손질된 쭈꾸미를 사서 냉동실에 얼려놓고 먹고싶을때마다 꺼내서 요리해서 먹곤 하는데요. 문제는 이 쭈꾸미들이 꽝꽝 얼어버리면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하다는 거죠.

그냥 물에 넣어두면 금방 녹겠지 하고 넣었다가 비린내나는 쭈꾸미를 먹은적도 있고.. 결국엔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먹었던 적도 있었어요. 하지만 이렇게 하면 맛과 식감이 다 죽어버린다는 단점이 있죠. 그렇다면 쭈꾸미를 맛있게 먹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반응형

얼린 쭈꾸미 해동법 알아보기

얼린 쭈꾸미 해동법
얼린 쭈꾸미 해동법

얼린 쭈꾸미 해동법 알려주세요!

냉동식품인 쭈꾸미 볶음을 요리하기 위해서는 우선 얼어있는 쭈꾸미를 해동시켜야겠죠? 하지만 그냥 상온에 방치하면 시간도 오래걸리고 녹으면서 물이 생겨버려서 제대로 조리되지 않아요. 이럴 때 전자레인지를 이용해서 해동시키면 빠르고 간편하게 해동시킬 수 있답니다! 1분30초-2분 사이로 돌려주면 되는데요, 너무 오래 돌리면 수분이 다 날라가서 딱딱해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전자레인지 말고 다른 해동법은 없나요?

네 물론 있죠! 끓는 물에 10분 이상 넣어두면 금방 해동됩니다. 단, 이때 뚜껑을 덮으면 수증기가 생기면서 비린내가 날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그리고 찬물에 담궈두는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얼음물이라면 더욱 좋겠죠? 이렇게 해도 안녹았다면 억지로 해동시키지 마시고 자연스럽게 녹을때까지 기다려주세요. 이미 한 번 녹인 음식이기 때문에 다시 얼리면 식감이 떨어지고 맛도 없어진답니다.

냉동보관하면 얼마나 보관해도 될까요?

일반적으로 해산물은 1년 이상 장기보관시 신선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최대 1년 안으로는 섭취하시는걸 권장드려요. 만약 장기간 보관해야한다면 소분해서 밀봉 후 냉동보관하시고 최대한 빨리 드시는게 좋답니다.

오늘은 맛있는 쭈꾸미볶음을 위한 필수조건인 얼린 쭈꾸미 해동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앞으로 꽁꽁 언 쭈꾸미를 마주하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제대로 해동시켜서 맛있는 쭈꾸미요리를 먹을 수 있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