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정보

낡은 헌 운동화 버리는 법

반응형

헌 운동화라고 하면 낡아서 못신는 신발들을 의미하는데요, 저같은 경우엔 사놓고 안신는 신발들이 많아서 항상 처치곤란이었어요. 특히나 유행지난 스니커즈 같은건 더더욱이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오래된 헌 운동화들을 정리하기로 했어요. 다들 어떻게 버리시나요?

신발장 정리하다가 안신는 신발들이 너무 많아서 깜짝 놀랐어요. 다 버리고 싶은데 어떻게 버려야할지 몰라서 인터넷 검색했더니 쓰레기봉투에 담아서 버리라고 하더라구요. 근데 그러면 안될것 같아서 다시 찾아봤더니 의류수거함에 넣으면 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이번엔 제대로 된 정보를 공유하고자 포스팅 해봅니다.

반응형

낡은 헌 운동화 버리는 방법

낡은 헌 운동화 버리는 방법
낡은 헌 운동화 버리는 방법

헌 운동화 버릴때 그냥 버리면 안되나요?

안됩니다!!! 절대 안됩니다!!! 일단 신고 다니던거라 오염물질이 묻어있을 확률이 높아요. 게다가 가죽 소재라면 더더욱 주의해야하는데요, 만약 이 상태 그대로 버린다면 환경오염과 더불어 동물학대 문제로도 이어질 수 있답니다. 그러니 반드시 분리배출 해주세요!

분리배출 방법 알려주세요!

운동화 끈/ 깔창 / 밑창 등 모두 제거 후 종량제 봉투에 담아 배출하면 됩니다. 단, 재질별로 분류해서 버려주셔야 하는데요, 천소재 -> 종이류(박스) 플라스틱->플라스틱 비닐->비닐 이렇게 각각 따로따로 모아서 버려주시면 된답니다.

의류수거함에 넣어도 되나요?

네~ 물론입니다. 다만 모든 의류수거함에 넣을 수 있는건 아니고 수거가능 품목인지 먼저 확인하신 후 넣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재활용 마크가 붙어있는 경우에만 해당되니 참고하세요!

오늘은 헌 운동화 버리는 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제 아무렇게나 버리지 마시고 올바른 방법으로 처리하셔서 환경보호에 동참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