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정보

곤약쌀 직접 먹어본 후기 및 효과 탐구

반응형

곤약쌀 들어보셨나요? 저는 이번에 처음 알게되었는데요~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고 해서 관심있게 지켜보다가 실제로 먹어보게 되었습니다. 과연 어떤 효능이 있고 주의해야할 점은 없는지 알려드릴게요!

반응형

곤약쌀 탐구

곤약쌀

곤약쌀은 쌀과 비슷한 모양이지만 실제로는 구약나물 알줄기인 구약감자 가루로 만든 가공식품입니다. 글루코만난이라는 성분이 주성분이며 수분 97%이상 함유되어있어 칼로리가 매우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는 장점이 있죠. 특히나 탄수화물 흡수율을 낮춰주기 때문에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곤약쌀 효능

곤약쌀이란 말 그대로 곤약과 쌀을 섞어 만든 식품입니다. 곤약 자체로는 칼로리가 거의 없지만 수분 함량이 많아 포만감을 주는 다이어트 식품이에요. 이 곤약밥을 만들기 위해 나온것이 바로 곤약쌀이랍니다. 저칼로리 음식인 곤약과 탄수화물 덩어리인 쌀을 섞어서 밥을 지으면 칼로리는 낮추고 포만감은 높일 수 있어서 다이어터들에게 인기있는 아이템이죠.


곤약쌀 후기 먹는법

곤약쌀은 그냥 쌀밥이랑 똑같아요. 식감도 똑같고 냄새도 똑같습니다. 다만 조금 다른점이라면 약간 찰기가 덜한 느낌이라는 점..? 하지만 전혀 먹는데 지장이 없고 오히려 씹는맛이 좋아서 만족스러웠어요.

일반 쌀밥처럼 밥을 지으면 되는데요, 물양 조절이 관건입니다. 백미기준 1:1 비율로 섞어서 취사하면 되고 식감 또한 이질감 없이 그냥 흰쌀밥이랑 똑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맛에서는 차이가 조금 나는데요, 아무래도 특유의 냄새가 있어서 예민하신 분들은 거부감이 들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보통 하루 한끼 식사 대용으로 드시는걸 추천드려요. 물론 운동 병행하면서 드셔야겠죠? 그리고 당뇨환자분들에게도 좋다고 하니 건강관리 차원에서도 좋을것 같아요.

다이어트 중이신가요? 그렇다면 곤약쌀 어떠세요? 제가 직접 먹어보니 확실히 다른 음식들이 땡기지 않아서 좋았어요. 하지만 너무 많이 먹으면 오히려 살이 찔수있으니 적당히 먹는게 좋겠죠? 여러분 모두 화이팅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