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정보

모르면 손해인 기온별 옷차림 추천

반응형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있네요. 이제 곧 여름이 올텐데 날씨별로 어떤 옷을 입어야할지 항상 고민되시죠? 그래서 이번엔 계절별 코디 꿀팁을 준비했어요. 지금부터 같이 알아볼까요?

반응형

기온별 옷차림 추천 알아보기

기온별 옷차림 추천
기온별 옷차림 추천

기온별 옷차림이란 무엇인가요?

기온별 옷차림이라는 말 그대로 그날그날의 기온에 따라서 알맞은 옷차림을 입는것을 말해요. 그렇다면 왜 기온별 옷차림을 알아야할까요? 우리나라는 사계절이 뚜렷하기 때문에 계절마다 온도차가 매우 커요. 그렇기 때문에 겨울옷과 여름옷을 구분해서 보관해야하는데요, 특히 겨울철에는 부피가 큰 패딩같은 경우 옷장에 자리를 많이 차지하게 되요. 그렇다고 해서 입지 않을수도 없고.. 이럴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기온별 옷차림입니다!

여름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이미지는 무엇인가요?

여름하면 바다, 계곡, 수영장 등 시원한 물놀이가 떠오르죠?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에어컨 빵빵한 실내에서 수박 먹는걸 제일 좋아해요.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기온별 옷차림 어떻게 입으면 좋을까요?

지금부터는 본격적으로 기온별 옷차림에 대해 알아볼게요. 먼저 영상 15도~20도 사이에서는 얇은 니트나 가디건처럼 가볍게 걸칠 수 있는 옷들이 좋아요. 아침 저녁으로는 쌀쌀하지만 낮에는 더운 일교차가 큰 날씨이기 때문에 가벼운 겉옷을 챙겨주시면 좋겠죠?

영상 15~20도 이상에선 얇은 긴팔티셔츠나 맨투맨 등 가벼운 상의 한장과 청바지 또는 면바지같은 하의를 입는걸 추천드려요. 낮에는 외투 없이 다녀도 될만큼 따뜻한 날들이 계속되고 있지만 아침 저녁으로는 쌀쌀하기 때문에 겉옷 챙겨다니는건 필수랍니다.

영상 10도~15도 사이에선 트렌치코트나 가죽자켓같은 간절기 아우터를 입어주면 딱 좋은 날씨입니다. 봄 가을용 자켓류들을 활용해서 멋스러운 스타일링을 해보세요.

영상 5도~10도 사이인 초봄에는 코트나 패딩같이 두꺼운 겨울옷보다는 적당한 두께의 핸드메이드 코트나 경량패딩조끼등을 걸쳐주는게 좋아요. 아직까진 쌀쌀한 날씨라 감기 걸리기 쉬우니 따뜻하게 입고 다니세요!

마지막으로 영하권 추위속에서의 옷차림이에요. 이 때는 무조건 롱패딩이죠! 아무리 멋부리고 싶어도 추운날 얇게 입고 다니면 고생하니 따뜻한 외투하나씩 걸치고 다니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