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후기 및 정보

넷플릭스 한달 무료 종료 이후 요금제 (광고형 베이식 요금)

반응형

넷플릭스(Netflix)는 PC, 스마트폰 및 태블릿, TV으로 영화, 예능, 드라마, 각종 TV 프로그램과 같은 고품질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일종의 OTT 서비스이죠. 광범위한 카탈로그로 회원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넷플릭스는 액션, 드라마, 공포, 스릴러, 등 모든 장르를 갖고 있으며 여러 연령 별 맞춤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넷플릭스 작품으로는 기묘한 이야기, 블랙 미러, 제시카 존스, 하우스 오브 카드, 나르코스, 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 오징어 게임, 수리남 등이 있으며 계속해서 신선하고 재밌는 작품들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넷플릭스(Netflix)
넷플릭스(Netflix)


넷플릭스 한달 무료 체험 종료 이후 가격 인상

이런 넷플릭스가 2016년부터 이어온 한 달 무료 체험 이용을 2021년 4월 7일 오전 3시경에 중지하겠다는 발표를 했죠. 그로부터 1년 이상이 지났습니다만 아직 넷플릭스를 한 달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한 달 무료 체험은 이제 사용할 수 없으며 일정 요금을 내고 넷플릭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난 2021년 11월 18일에 넷플릭스가 한 달 무료 체험 종료에 이어 가격 인상을 하겠다 발표했습니다. 현재로서는 1년 전 발표네요. 정말 시간이 빠르게 지났습니다. 


새로운 광고형 베이식 요금제

그리고 오는 11월에는
광고형 베이식 요금으로
광고를 보는 대신 기존 요금 보다
더 저렴한 가격대로
넷플릭스를 즐길 수 있는
요금제가 새로 생깁니다.


이 요금제는
월 5,500원으로 제공됩니다.


동시접속이 1명밖에 안되며
공유 로그인이 불가능하고
화질은 720P정도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광고는 동영상을 보기 전과
재생 중에 표시된다고 합니다.


과연 어떨까 궁금하기도 한데 제발 영화 보는 데에는 너무 방해가 안됬으면 합니다.
일부 TV 프로그램에서는 광고만 30분을 하는데 이 정도까지는 안 했으면 하네요.
물론 유튜브 처럼 짧게 하겠죠? 건너뛰기 형식은 아니라고 하던데
제발 짧은 광고 였으면 좋겠습니다. 


기본 베이식 요금제

광고 형식이 싫다하시는 분은
베이식 요금제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베이식 요금제도 동시접속이 한대밖에 안되고
공유 로그인이 불가능합니다.
광고는 나타나지 않으며
요금은 9,900원입니다.

HD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스탠더드 요금제

광고가 없고 공유 로그인을 2대로 하고 싶다거나
더 높은 풀 HD 화질로 시청하고 싶다하시면
스탠더드 요금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요금은 월 13,500원입니다.

 


프리미엄 요금제

광고가 없고 공유 로그인을 4대까지 하고 싶으시거나
UHD 화질로 시청하고 싶다하시면
프리미엄 요금제를 추천드립니다.


요금은 17,000원입니다.


마무리

개인적으로 광고형 베이식 요금제가 굉장히 기대가 됩니다. 요금제가 굉장히 저렴하긴 한데 과연 광고가 어떻게 나타날지가 궁금하네요. 이제 곧 정식으로 고객들에게 보일 텐데 바로 한 번 사용해 봐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