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 건강 & 음식

영주 못난이 사과 리뷰 및 후기 구매 전 필수 5분 정보

반응형

오늘은 영주의 명물인 못난이 사과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못난이사과는 못생겨서 못파는것이 아니라 크기가 작아서 상품성이 떨어지는 사과입니다. 하지만 맛과 영양성분은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오히려 작은 사과의 경우 껍질째 먹을 수 있어서 영양분 섭취면에서는 큰 장점이 있다고 해요. 그래서 저는 이번에 가정용 흠집사과 10kg 한박스를 주문했어요. 과연 어떤 모습일지 궁금한데요~ 지금부터 같이 살펴볼게요!

반응형

영주 못난이 사과 알아보기

영주 못난이 사과
영주 못난이 사과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이번에 영주 못난이사과를 처음 알게 되었는데요! 혹시 들어보셨나요? 이 사과는 모양이 못생겨서 상품성이 떨어지는 사과라고 해요. 하지만 맛은 시중에 판매되는 사과 못지않게 달고 맛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제가 직접 먹어보고 솔직한 후기를 남겨보려고 하는데요! 과연 어떤 점이 다른지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못난이사과란 무엇인가요?

못난이사과는 이름 그대로 생김새가 예쁘지 않은 사과입니다. 우리가 알고있는 예쁜사과는 크기가 크고 색이 선명하며 표면이 매끈한데요, 반면에 못났고사과는 크기는 작고 색이 균일하지 않으며 표면이 거칠고 울퉁불퉁하답니다. 이렇게 생긴건 다 이유가 있다고 하는데요, 우선 햇빛을 골고루 받지 못해 당도가 떨어진다고 하네요.

그리고 수확시기를 놓쳐 저장기간이 길어지면 겉표면이 갈변현상이 일어나는데 이를 방지하기 위해 약품처리를 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못생긴사과에서는 이러한 약품처리를 하지 않기 때문에 더욱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답니다.


못난이사과는 어디서 구입하나요?

못난이사과는 경북영주 소백산 자락에서 재배되는 부사품종의 사과랍니다. 이곳은 일교차가 크고 일조량이 풍부해서 당도가 높고 과육이 단단하기로 유명하답니다.

특히나 이 지역만의 특별한 기술로 생산되기 때문에 다른 곳에선 맛볼 수 없는 특유의 향과 식감을 자랑한다고 하네요. 또한 전국 최대 규모의 사과 주산지이기 때문에 다양한 품종의 사과를 만나볼 수 있답니다.

못난이사과는 경북 영주시에서 재배되고있는데요, 이곳은 일교차가 커서 사과재배에 최적화된 지역이라고 합니다. 특히나 올해는 태풍피해가 없어서 품질좋은 사과들이 많이 생산되었다고 하니 믿고 구매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여러 온라인에서도 쉽게 구매가능하니 참고부탁드려요


못난이사과는 어떻게 배송되나요?

저는 우체국 택배로 받았는데요, 박스 안에 충격방지 패드가 들어있어서 안전하게 배송되었어요. 그리고 상자 가득 담긴 사과들을 보니 마음이 풍족해지네요. 크기는 제각각이지만 모두 균일한 사이즈라서 만족스러웠어요. 포장상태도 아주 깔끔했답니다.


못난이사과도 세척하면 되나요?

네 물론이죠! 흐르는 물에 가볍게 씻어주면 됩니다. 혹시라도 찝찝하다면 식초물에 잠시 담궈두었다가 헹궈주셔도 좋아요. 아무래도 표면에 상처가 나있는만큼 꼼꼼하게 씻어야겠죠? 대신 너무 오래 담가두면 비타민C가 파괴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못난이사과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우선 첫번째로는 저렴한 가격이에요. 같은 품질의 사과라면 시장에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죠!

두번째로는 농약을 치지 않아 건강하게 먹을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세번째로는 가정용으로 먹기 좋다는 점 인데요, 선물용이 아니라 집에서 편하게 깎아먹기 좋은 사이즈이기 때문에 부담없이 즐길 수 있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