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 건강 & 음식

여성분들이라면 꼭 알아야 될 폐경 증상

반응형

폐경이란?


폐경이란?
폐경이란?


폐경은 여성의 난소에서 난자가 배출되는 것을 멈추는 시기입니다. 폐경 전 여성은 매달 한 개의 난자를 생산합니다. 이것을 배란이라고 하며 아기를 만드는 신체의 자연스러운 방식입니다. 폐경 후 여성은 더 이상 난자를 생산하지 않으며 불임으로 간주됩니다. 여성의 몸은 나이에 따라 폐경을 겪습니다. 일부는 다른 것보다 더 일찍 도달합니다. 이 기간 동안 많은 여성들이 신체적, 정신적 변화와 기분 변화를 경험합니다. 여성이 이러한 변화에 대해 불안을 느끼는 것은 정상이므로 폐경에 대해 알아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폐경의 두 번째 단계를 perimenopause(그리스어: περίμηνος périménos "한 달 정도")라고 합니다. 이 단계는 폐경 1년 전에 시작하여 그 후 2~8년 동안 지속됩니다. 이 기간 동안 여성의 난소는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을 덜 방출하여 월경 주기가 불규칙해집니다. 또한 그녀는 더 짧은 간격으로 더 무거운 기간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많은 여성들이 이 기간 동안 자신의 몸이 큰 변화를 겪는 것을 발견합니다. 몸이 빠르게 변하기 때문에 혼란스럽거나 방향감각을 잃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여성들은 하룻밤 사이에 폐경기에 접어들었다는 것을 알기 위해 어느 날 깨어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원치 않는 영향에 대응하기 위해 여성은 잘 먹고 규칙적으로 운동함으로써 이 시기에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세 번째 단계는 후기 폐경 또는 폐경 후 단계(PMS)라고 합니다. 이 단계는 여성이 2년에서 8년 동안 폐경기를 겪은 후에 발생합니다. 이 단계에서 난소는 계속해서 호르몬을 생성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느려집니다. 늦은 폐경의 평균 연령은 북미에서 45세에서 55세 사이입니다. 그러나 일부 여성은 나이가 들거나 평균 연령보다 일찍 늦은 폐경을 겪습니다. 늦은 폐경은 일반적으로 여성의 가임 기간이 끝난 후에 시작됩니다. 

폐경은 사람마다 다른 시기에 발생하는 여성의 삶의 자연스러운 부분입니다. 건강하지 못한 선택으로 인해 발생하거나 경고 없이 갑자기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여성은 삶의 어느 시점에서 폐경을 겪게 됩니다. 그러나 건강을 유지하면 더 쉽게 극복할 수 있습니다!

 


 폐경 원인 및 증상


폐경 원인 및 증상
폐경 원인 및 증상

 


폐경은 갑자기 또는 점진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기 폐경은 잘못된 건강 및 생활 방식 선택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예는 비만, 흡연 및 음주입니다. 이러한 요인은 여성의 난자의 수명을 감소시키고 폐경을 가속화합니다. 반면에 건강한 생활 방식은 조기 폐경을 지연시킬 수 있습니다.

폐경의 증상으로는 가슴부터 얼굴까지 열이 확오른다거나 홍조 생기는 증상 또는 감정이 심하게 왔다갔다하는 증상 또는 관절 통증, 무릎통증, 골다공증의 증상 또는 도통 잠이 오질 않는다거나 잠에서 쉽게 깬다거나하는 증상들이 있습니다.


 폐경 해결법 및 지연법


폐경 해결법 및 지연법
폐경 해결법 및 지연법


1. 규칙적인 운동


규칙적인 운동은 신체의 혈액 순환을 증가시키고 호르몬 균형을 개선하여 신체가 더 오래 건강을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2. 영양가 있는 건강한 식단

또한 영양가 있는 음식을 섭취하면 신체의 염증이 줄어들고 건강한 세포 성장이 촉진됩니다. 이러한 요인은 조기 폐경을 지연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병원 방문 치료

병원에 방문하여 의사와의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보통 호르몬에 관련된 약을 처방받을 것입니다. 폐경의 경우 체내에서 만들어내는 호르몬의 불균형이 문제가 되기 때문에 외부에서 호르몬을 주입하는 치료를 받을 것입니다. 


4. 금연 및 금주

흡연과 음주는 폐경을 보다 빨리 더 앞당길 수 있습니다. 폐경을 지연시키기 위해서는 흡연과 음주를 끊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요약


  • 규칙적인 운동
  • 영양가 있는 건강한 식단
  • 병원 방문 치료
  • 금연 및 금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