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정보

잘 모르는 군자란 키우기 방법

반응형

군자란, 이름 그대로 난초과의 식물로 중국에서 건너온 귀화식물이다. 꽃 모양이 마치 '군자'와 같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인데, 잎 사이에서 길게 올라온 꽃대 끝에 주황색 또는 노란색의 꽃이 여러 송이 핀다. 이처럼 화려한 모습 때문인지 관상용으로 인기가 높다.

반응형
목차
  1. 군자란 꽃말 및 자세하게 알아보기
  2. 군자란 키우면 좋은 좋은점
  3. 군자란 키우는 방법

군자란 꽃말 및 탐구

군자란 꽃말 및 탐구
군자란 꽃말 및 탐구

군자란이란 이름은 꼼꼼함, 우아함이라는 꽃말에서 유래되었다. 잎 사이에서 꽃대가 나와 주황색이나 붉은색 또는 흰색의 꽃이 피는데, 꽃잎은 6장으로서 중심부는 황록색이고 가장자리는 붉은 색이다. 중국에서는 난초 중에서도 제일 아름다운 꽃이라 하여 ‘Strelitzia reginae’라고 부른다.

군자란은 남아프리카가 원산지인 수선화과의 여러해살이풀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난초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난초와는 전혀 관련이 없다. 오히려 백합이나 튤립 등 구근식물에 가깝다. 군자는 추운 겨울에도 잎이 시들지 않고 잘 견뎌낸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꽃말은 ‘고귀함’이며, 주로 관상용으로 재배된다. 그렇다면 군자란을 키우면 어떤 점이 좋을까?


군자란 매력포인트

군자란 매력포인트
군자란 매력포인트

첫째, 공기정화 효과가 뛰어나다. 둘째, 전자파 차단 효과가 있다. 셋째, 새집증후군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이 된다. 넷째, 아토피 피부염 완화에 좋다. 다섯째, 실내 습도 조절에 탁월하다. 이처럼 군자란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 가정에서 키우기 적합한 식물이다.


군자란 키우기 물주기

군자란 키우기 물주기
군자란 키우기 물주기

군자란은 남아프리카가 원산지인 수선화과 여러해살이풀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난초처럼 생겼지만 사실은 관엽식물로 분류된다. 꽃은 이른 봄부터 여름까지 피는데, 주황색 또는 붉은색이며 잎 사이에서 나온 긴 꽃줄기 끝에 달린다. 꽃잎은 6장이고 암술 1개와 수술 6개가 있으며 열매는 10월경에 익는다. 겨울에는 온도가 8°C 이하로 내려가지 않도록 관리해야 한다. 물은 화분의 흙이 말랐을 때 충분히 주도록 하고, 반그늘에서도 잘 자라기 때문에 실내에서 기르기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