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정보

개나리자스민 키우는 노하우 알아가기

반응형

이름처럼 노란꽃잎과 하얀 꽃잎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는 이 꽃은 자스민이라는 이름답게 향 또한 매우 향기롭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국내에서는 아직 재배되지 않아 해외에서 수입해서 들여오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비싼 몸값을 자랑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예쁜 개나리자스민이란 어떤 식물인지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목차
  1. 개나리자스민 꽃말 및 자세하게 알아보기
  2. 개나리자스민 키우면 좋은 좋은점
  3. 개나리자스민 키우는 방법

개나리자스민 꽃말 및 탐구

개나리자스민 꽃말 및 탐구
개나리자스민 꽃말 및 탐구

개나리자스민은 잎에서 은은한 향이 나는 식물로, 꽃 모양이 개나리와 비슷해 '개나리자스민'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보통 자스민이라고 하면 하얀 꽃이 피는 말리화를 떠올리지만, 이는 중국 원산이며 국내에서는 보기 힘들다. 반면 개나리자스민은 동남아시아가 원산지로, 주로 관상용으로 재배된다. 가지 끝마다 노란색 꽃이 피는데, 한 송이씩 차례로 피어나기 때문에 개화 기간이 길다. 또한 향기가 좋아 실내 공기 정화에도 효과적이다. 꽃말은 '희망'이다.


개나리자스민 매력포인트

개나리자스민 매력포인트
개나리자스민 매력포인트

개나리자스민은 꽃 모양이 개나리와 비슷해 붙여진 이름이다. 보통 자스민이라고 하면 중국에서 유래한 '모리화'라는 식물을 떠올리지만, 모리화는 향기가 나지 않는 반면 개나리자스민은 진한 향을 자랑한다. 때문에 실내 공기 정화 효과도 뛰어나다. 또한 개나리자스민은 낮에는 활짝 피었다가 밤이면 오므라드는 특성이 있어 일명 '잠자는 공주'라고도 불린다. 이처럼 독특한 특징 덕분에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인기가 높다.


개나리자스민 키우기 물주기

개나리자스민 키우기 물주기
개나리자스민 키우기 물주기

물주기 : 겉흙이 마르면 충분히 관수하며, 과습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햇빛 : 반양지/반음지 (직사광선에는 잎이 탈 수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온도 : 15~25°C / 최저온도 10°C
통풍 : 바람이 잘 통하는 곳
번식 : 삽목 또는 종자번식
병충해 : 응애, 깍지벌레 등
관리 : 건조할 때는 공중분무를 자주 해주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