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정보

모르면 손해인 필라테스 초보자 가이드

반응형

필라테스라는 운동 자체가 생소하신 분들이 많을텐데요~ 저도 처음엔 그랬어요. 하지만 지금은 제 삶의 일부가 되어버린 필라테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알면 알수록 재미있는 필라테스 초보가이드! 같이 알아볼까요?

반응형

필라테스 초보자 가이드

필라테스 초보자 가이드
필라테스 초보자 가이드

필라테스 하면 살이 빠지나요?

네! 빠집니다! 특히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어서 다이어트에 매우 좋아요. 또한 속근육을 단련시켜주기 때문에 몸의 라인을 예쁘게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코어 근육을 강화시켜 주기 때문에 허리통증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필라테스하면 유연성도 길러지나요?

유연성 역시 기를 수 있습니다. 다만 스트레칭 위주의 요가와는 달리 기구를 이용해서 하는 동작이 많기 때문에 훨씬 강도 높은 운동이에요. 따라서 충분한 연습이 필요하답니다.

필라테스 복장은 어떻게 입어야하나요?

필라테스복은 딱 달라붙는 옷이기 때문에 민망하게 느껴질수도 있지만 오히려 몸매라인을 살려주고 자세교정효과도 있답니다. 너무 부담스러우시다면 레깅스나 긴 상의를 입어주시면 돼요.

기구 이름이랑 사용법 모르겠어요.

보통 리포머, 캐딜락, 체어, 바렐 4가지 기구를 이용해서 다양한 동작을 하게 되는데요, 각 기구마다 특징이 있고 쓰임새가 다르기 때문에 먼저 어떤 기구인지 파악하신 후 해당 기구 앞에 서서 어떻게 움직이는지 연습해보는걸 추천드립니다. 유튜브에 검색하셔도 많은 영상이 나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저처럼 뻣뻣해도 괜찮아요! 꾸준히 하다보면 어느새 달라진 내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거예요. 우리 모두 건강해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