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정보

알아두면 좋은 효과적인 시간 관리 전략

반응형

시간관리란 말 그대로 내가 가진 시간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활용하느냐 입니다. 하지만 사람마다 주어진 시간과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모든 사람에게 통용되는 방법이란 존재하지 않습니다.

다만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몇가지 팁들을 소개하면서 각자 자신에게 맞는 방식을 찾아 적용한다면 보다 나은 삶을 살 수 있지 않을까요?

반응형

효과적인 시간 관리 전략

효과적인 시간 관리 전략
효과적인 시간 관리 전략

시간관리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주어진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우리는 하루 24시간 중 8시간 이상을 회사에서 일하는데 쓰고 있으며, 나머지 16시간 가량을 여가활동과 자기계발 등에 투자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렇게 한정된 시간 속에서 최대한 많은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보다 효과적인 시간관리전략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효율적인 시간관리는 어떻게 하는건가요?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현재 나의 상황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지금 당장 처리해야될 업무나 과제 등 여러가지 우선순위를 정하고 각각의 목표 달성 기한을 설정하세요. 그리고 각 목표별로 데드라인을 정해놓고 매일매일 체크하며 실천하도록 합니다. 만약 이 과정에서 너무 많은 방해요소들이 있다면 과감하게 포기하거나 다른 방안을 모색해야겠죠?

계획표는 어떤식으로 짜야하나요?

너무 큰 계획보다는 작은 단위로 세분화해서 짜는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이번주 안에 끝내야 될 프로젝트가 있다고 가정하면 1주차: 기획안 초안 완성 2주차: 기획안 수정 및 보완 3주차: 최종본 제출 이렇게 세부적으로 쪼개서 하루하루씩 할당량을 채워나가는 식으로 진행하게 되면 부담감도 덜하고 성취감도 느낄 수 있답니다.

스마트폰 어플로도 시간관리가 가능한가요?

네 물론입니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중에서도 다양한 종류의 타임테이블 앱이 있으니 취향에 맞게 선택하셔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특히 구글 캘린더 같은 경우엔 일정 공유기능이 있어서 직장 동료나 친구들과도 같이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우리 모두 한정된 시간 속에서 살고 있지만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주어지는 자원인 시간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써서 더욱더 풍요로운 삶을 살아봅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