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 건강 & 음식

닭가슴살 볶음밥 만드는 방법

반응형

다이어트하면 떠오르는 음식 중 하나인 닭가슴살! 하지만 퍽퍽한 식감과 맛없다는 인식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임에도 불구하고 기피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맛있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닭가슴살 볶음밥 레시피입니다~ 저칼로리 고단백질 영양만점 한끼 식사로도 손색없는 닭가슴살 볶음밥 지금 알려드릴게요!

반응형

닭가슴살 볶음밥 만드는법

닭가슴살 볶음밥
닭가슴살 볶음밥

사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메뉴이기도 하고, 만들기도 간편해서 자주 해먹는답니다. 특히나 자취생분들에게 추천드려요! 재료 손질하기도 쉽고 조리시간도 짧아서 빠르게 만들어먹을 수 있거든요. 게다가 다양한 채소들을 넣어서 먹으면 포만감도 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어서 좋아요.

볶음밥엔 어떤 야채를 넣어야 맛있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양파랑 당근을 넣는걸 좋아해요. 아삭아삭 씹히는 식감도 좋고 달달한 맛이 나서 좋더라구요. 그리고 버섯이랑 파프리카 같은것도 넣으면 맛있어요. 그냥 냉장고에 있는 아무거나 넣어도 상관없어요. 다만 너무 많은 양을 넣지는 마세요. 밥양 조절 실패시 칼로리 폭탄 맞을수도..^^

밥 대신 곤약쌀을 넣어 먹어도 되나요?

네 물론이죠!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쌀대신 칼로리는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곤약쌀을 넣으시면 훨씬 부담없이 드실 수 있어요. 만약 좀더 맛있게 드시고 싶으시다면 계란후라이 반숙 해서 올려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고소함이 배가 되서 더욱 맛있답니다.

닭가슴살 비린내 어떻게 잡나요?

저는 냉동실에 보관되어있던 닭가슴살을 미리 해동시켜놓았어요. 그리고 우유에 10분정도 재워놓으면 잡내 제거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저는 냉장고에 있던 먹다남은 소주를 활용했어요ᄒᄒ

볶음밥용 채소는 어떤걸 넣으면 좋을까요?

집에있는 자투리 채소들을 다 꺼내봤어요. 당근, 애호박, 양파, 파프리카 등 다양한 채소들이 있네요^^ 이렇게 잘게 다져줍니다. 기호에 맞게 좋아하는 채소나 싫어하는 채소를 넣어도 좋아요.

간은 뭘로 하면 되나요?

굴소스 1스푼, 간장 2스푼, 올리고당 1스푼 넣어줬어요. 굴소스 대신 소금과 후추를 이용해도 괜찮아요. 밥 양에 따라서 간 조절 해주세요~~


이제 재료준비 끝났으니 본격적으로 만들어볼까요?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파기름을 내줄게요. 야채 먼저 넣고 볶다가 닭가슴살 투하! 마지막으로 밥넣고 볶아주면 끝이에요. 참 쉽죠? 다이어트식단이지만 맛있게 먹고싶다면 치즈 한장 올려보세요:)

오늘은 이렇게 맛있는 닭가슴살 볶음밥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어요. 어떠셨나요? 간단하지만 든든한 한끼식사로 딱이죠? 여러분도 이번 주말에 도전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