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 건강 & 음식

옵티머스트 효능 및 부작용, 후기

반응형

관절연골 건강기능식품인 옵티머스트라는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제가 직접 돈주고 사서 먹어본 후 쓰는 리뷰이며, 협찬받은 광고글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저는 무릎과 손목 등 관절이 좋지 않아 병원치료를 받고 있으며, 최근엔 손가락 관절염 증상까지 와서 고생중이에요. 그래서 이번에 부모님께 선물드릴 겸 해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옵티머스트 탐구

옵티머스트
옵티머스트

msm이란 식이유황이라는 물질입니다. 이 MSM은 관절 건강과 피부미용에 좋다고 알려져있는데요. 특히나 저처럼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필수 영양제라고 불릴만큼 유명하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직접 복용중인 msm영양제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옵티머스트 효능

옵티머스트는 MSM이라는 성분이 주원료이고 부원료로는 보스웰리아 추출물, 상어연골분말, 초록입홍합추출물 등 다양한 원료들이 함유되어있어요. 이 중에서도 특히 MSM이란 식이유황성분으로 인체 내 조직을 구성하는 물질중 하나로 뼈나 피부, 머리카락등 우리 몸 속 대부분에 분포되어있다고 해요. 또한 콜라겐 합성과정에 필수적인 요소이며 관절염증 완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옵티머스트 후기 먹는법

부작용은 없나요?
식이유황 자체가 독성이 없고 안전한 성분이기 때문에 특별한 부작용은 없다고 하는데요, 다만 드물게 설사나 복통같은 소화기계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내돈내산 후기
저는 한달동안 꾸준히 복용했는데요, 일단 먹기전보다는 확실히 나아진 느낌이에요. 아침에 일어날때마다 찌뿌둥하던것도 많이 좋아졌고 손목통증도 좀 줄었어요. 그리고 신기하게도 손이랑 발이 따뜻해지더라구요. 수족냉증이 심한편이라 겨울이면 고생하는데 덕분에 이번 겨울은 따뜻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직 먹은지 얼마 안되긴 했지만 앞으로도 계속 먹을 예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