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정보

실내정화식물 베스트 탑 5 추천

반응형

최근 미세먼지로 인해 공기청정기, 마스크 등 관련 제품들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하지만 이런 제품들을 사용하는 것보다 집 안에 식물을 두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라는 사실 알고 있는가? 그럼 본문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반응형
목차
  1. 실내정화식물 알아보기
  2. 실내정화식물 추천

실내정화식물 탐구

실내정화식물 탐구
실내정화식물 탐구

초미세먼지 제거 효과가 있는 식물 4종을 선정했는데 이 중 산호수와 벵갈고무나무는 각각 톨루엔과 포름알데히드 제거 능력도 우수한 것으로 밝혀졌다. 특히 두 식물 모두 음이온 및 습도 발생량이 많아 공부방이나 거실에 두면 좋다고 한다. 또 스킨답서스는 일산화탄소 제거능력이 탁월하고 관음죽은 암모니아 제거효과가 있어 화장실에 두기 적합하다. 이외에도 다양한 정화식물들이 있으니 이번 기회에 하나씩 장만해보는 건 어떨까?


실내정화식물 추천

실내정화식물 추천
실내정화식물 추천

 

최근 미세먼지와 황사로 인해 공기청정기, 마스크 등 관련 제품들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하지만 이보다 먼저 해야 할 일은 바로 집안 곳곳에 있는 먼지들을 제거하는 것이다. 특히 집 안에서 가장 많은 면적을 차지하고 있는 거실에는 각종 가전제품이나 가구 위에 쌓인 먼지들이 많다. 이를 방치할 경우 호흡기 질환 및 피부질환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청소해야 한다. 

이때 도움이 되는 것이 바로 ‘실내정화식물’이다. 실제로 농촌진흥청에서는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곳에 산호수, 벵갈고무나무 같은 잎 뒷면 기공 크기가 큰 식물을 두면 초미세먼지까지 줄이는 데 효과적”이라고 밝혔다. 그렇다면 어떤 식물을 키우는 것이 좋을까? 지금부터 대표적인 실내정화식물 5가지를 소개한다.


1. 아레카야자

아레카야자는 나사(NASA)에서 선정한 공기정화식물 1위다. 음이온과 실내 습도를 높이는데 탁월한 능력을 가지고 있어 건조한 겨울철에 키우기 좋다. 또한 전자파 차단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TV, 컴퓨터 옆에 두고 키우면 좋다. 단, 직사광선을 피해 반그늘진 곳에 둬야 하며 물은 일주일에 한 번 정도 주면 된다.

 

2. 관음죽

관음죽은 암모니아 냄새제거에 매우 효과적이다. 화장실 근처에 두는 것이 좋으며 빛이 많지 않은 곳에서도 잘 자란다. 다만 추위에 약하기 때문에 겨울에는 따뜻한 곳에 두어야 한다. 물은 겉흙이 말랐을 때 듬뿍 주면 된다.

 

3. 대나무야자

대나무야자는 벤젠, 포름알데히드 등 휘발성 유기화합물 제거능력이 뛰어나다. 새집증후군 예방에 좋은 식물이며 증산작용도 활발해 천연 가습기 역할도 한다. 햇빛이 잘 드는 곳에 두되 여름철 직사광선은 피해야 한다. 물은 흙이 마르지 않도록 자주 주는 것이 좋다.

 

4. 인도고무나무

인도고무나무는 유독가스를 흡수하고 머리를 맑게 해준다. 넓은 잎 덕분에 광합성 작용이 활발하며 생명력이 강해 초보자도 쉽게 키울 수 있다. 그늘지고 습한 환경을 좋아하기 때문에 여름에는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두는 것이 좋다. 물은 일주일에 한 번씩 충분히 줘야 한다.

 

5. 드라세나 자넷 크레이그

드라세나 자넷 크레이그는 레몬라임 또는 황금죽으로도 불린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