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 건강 & 음식

바나나 껍질은 일반쓰레기? 음식물쓰레기?

반응형
목차
1.바나나는 음식물쓰레기인가 VS 일반쓰레기인가
2.마무리 추가내용

바나나는 간식으로도 자주 먹지만 다이어트 식단에서도 빠지지 않는 과일인데요. 그래서인지 집에 항상 구비되어 있습니다. 바나나 알맹이를 다먹으면 껍질이 남게됩니다. 그런데 껍질은 일반쓰레기일까요? 음식물쓰레기일까요?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헷갈려하곤 합니다. 오늘은 이런 궁금중을 해결시켜 드리기 위하여 글을 작성해봤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바나나
바나나


바나나는 음식물쓰레기 VS 일반쓰레기

바나나는 음식물쓰레기 VS 일반쓰레기
바나나는 음식물쓰레기 VS 일반쓰레기

우리나라에서는 일반쓰레기와 음식물쓰레기를 구분해서 배출해야 합니다. 하지만 가끔 헷갈리는 경우가 있는데 과일껍질도 여기에 해당되죠. 수박처럼 부피가 큰 과일들은 잘게 썰어서 버려야 하는데 이때 나오는 껍질 또한 음식물쓰레기인지 헷갈릴 때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바나나는 어떨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바나나 껍질은 음식물쓰레기가 아닙니다. 동물 사료로 쓸 수 없기 때문에 일반쓰레기로 분류하여 버려야 합니다. 따라서 평소 바나나를 자주 먹는 사람이라면 귀찮더라도 매번 버릴 때마다 따로 분리수거 해야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마무리 추가내용 후기

요즘 집에서 과일을 자주 먹는데 항상 의문점이 생긴다. 바로 바나나 껍질 처리 문제다. 바나나는 다른 과일처럼 씨가 없기 때문에 일반쓰레기로 버려야 한다. 하지만 평소 습관대로 무심코 버리다가 한 번씩 양심의 가책을 느끼곤 한다. 물론 나만 그런 건 아닐 테지만 말이다. 그렇다면 여기서 드는 또 하나의 의문점!! 그럼 수박껍질은 어떻게 버리는 거지?? 둘 다 똑같이 딱딱한 껍질인데.. 이건 어디선가 본 적이 있는데 헷갈린다. 정확한 정보를 알기 위해 인터넷 검색을 시작했다. 그리고 마침내 찾아낸 정답!!! 결론부터 말하자면 수박껍질도 마찬가지로 잘게 잘라 일반쓰레기로 버리면 된다. 다만 수분이 많기 때문에 물기를 최대한 제거해서 버려주면 된다고 한다. 우리 모두 제대로 알고 버립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