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 건강 & 음식

피곤한 날에 하는 운동해도 괜찮을까?

반응형
목차
1.피곤한 날 쉰다. vs 운동한다.
2.정답은?
3.마무리 추가내용

피곤한 날 쉰다 vs 운동한다.

쉬다
피곤한 날 쉰다 vs 운동한다.

건강을 위해 꾸준히 운동해야 한다는 건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하지만 매일같이 헬스장에 가는 일은 결코 쉽지 않다. 바쁜 일상 속에서 짬을 내기 어려운 데다 퇴근 후 녹초가 된 몸을 이끌고 가기엔 더더욱 그렇다. 그러다 보니 주말에라도 열심히 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된다. 한데 평일 내내 쌓인 피로 탓인지 좀처럼 의욕이 생기지 않는다. 이럴 땐 차라리 쉬는 게 나을까? 아니면 그래도 일단 나가서 땀이라도 흘리는 게 좋을까?


정답은?

가벼운 운동휴식
정답은?

이렇게 규칙적으로 운동하면 신체 기능이 활성화되어 면역력이 높아지고 각종 질병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다만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만약 전날 잠을 제대로 못 잤거나 과음을 했다면 가급적 쉬는 게 좋다. 수면 부족 상태에서는 근육 회복 속도가 느려져 부상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또 술 마신 다음날엔 탈수 증상이 나타나기 쉬운데 이때 무리하게 운동하면 혈압이 급격히 상승하여 심장에 부담을 줄 수 있다. 따라서 이럴 땐 가벼운 스트레칭이나 산책 정도로만 마무리하는 게 바람직하다.


마무리 추가내용

잠

피로 회복엔 잠이 최고라는 건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굳이 운동을 하려는 사람들이 있다. 물론 적당한 운동은 건강에 좋다.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고 엔도르핀 분비를 도와 기분 전환에도 도움이 된다. 다만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컨디션이 좋지 않을 때 무리하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이다. 전문가들은 이럴 땐 차라리 쉬는 편이 낫다고 말한다. 만약 정말 하고 싶다면 가벼운 스트레칭 정도로만 끝내야 한다고 강조한다. 괜히 욕심부렸다가 부상당하면 손해 보는 건 자기 자신뿐이니까 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