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제 & 보충제

미녀가 왜 석류를 좋아할까? 대체 효능이 뭐길래

반응형
목차
1. 석류에대해 알아보자
2. 석류 효능 요약 정리
3. 석류 부작용과 하루 권장량
4. 마무리 추가내용 후기

과일계의 붉은 보석이라는 별명을 가진 석류는 새콤달콤한 맛뿐만 아니라 영양까지 풍부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과일이다. 게다가 갱년기 증상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어 중년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다. 하지만 정작 석류의 효능에 대해 제대로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석류
석류


석류 효능

1. 갱년기에 좋은 과일이다. 에스트로겐 성분이 풍부하여 여자한테 좋다.
2. 피부미용에 좋다. 비타민C가 풍부하여 기미 주근깨 예방에 좋고 노화방지 및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시켜준다.
3. 다이어트에 좋다. 저열량 저지방 과일로써 당분이 많지않아 다이어트에 좋다.
4. 고혈압예방에 좋다. 혈관내 노폐물제거 혈액순환 개선효과가 있어 고혈압 동맥경화등 성인병 예방에 좋다.
5. 탈모예방에 좋다. 두피혈액순환 촉진 모근영양공급 모발건강유지에 좋아 탈모예방에 좋다.

석류 효능
석류 효능

 


석류 효능 요약

1. 갱년기에 좋은 과일입니다.
2. 천연 에스트로겐 성분이 풍부합니다.
3. 비타민 A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4. 항산화 물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5.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석류 부작용과 하루 권장량

과다 섭취 시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며 자궁근종 환자라면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

 


마무리 추가내용 후기

최근 마트에 갔다가 신기한 과일을 발견했다. 이름하여 석류! 예전에도 본 적이 있지만 그때는 이렇게 크지 않았다. 주먹 두 개를 합친 크기 정도였는데 이번에 산 건 거의 수박만 했다. 가격도 꽤 비쌌다. 무려 개당 6천 원이었다. 그래도 호기심에 하나 사봤다. 집에 와서 반으로 갈라보니 붉은 알갱이들이 촘촘히 박혀 있었다.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러웠다. 하지만 먹어보니 내 입맛엔 영 아니었다. 시큼털털한 데다 떫어서 도저히 먹을 수가 없었다. 결국 냉장고에 처박아두고 잊고 있었는데 며칠 뒤 엄마가 그걸 꺼내 믹서기에 갈아 주스를 만들었다. 색깔은 참 고왔다. 마치 와인 같았다. 마셔보니 의외로 괜찮았다. 새콤달콤한 게 딱 내 스타일이었다. 그제야 알았다. 석류라는 과일 자체보다는 주스로 마시는 게 훨씬 맛있다는 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