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 건강 & 음식

꼭 알아둬야 할 까마중 효능 8가지

반응형

까마중은 가지과의 쌍떡잎식물로 까마중, 가마중이라고도 합니다. 전국에 널리 분포하며 주로 햇볕이 잘 드는 길가나 풀밭에서 자란다. 이제 까마중의 효과를 이해하기 시작하겠습니다.

반응형

까마중 알아보기

까마중 알아보기
까마중 알아보기

까마중는 가지과(Solanaceae)의 한해살이풀로 실제로 관심을 가지면 우리 주변의 산이나 시내, 오래된 들판에서 흔히 볼 수 있다. 20~90cm까지 자라며 5~7월에 작은 흰색 꽃이 피고 가을에 작은 열매를 맺는다. 사실 가마중이라는 이름은 승려의 머리 모양을 한 작은 검은 열매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사실 가마중은 치유력으로 알려져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이 작은 열매는 기운을 북돋아주고 몸을 튼튼하게 해주는 과일로 알려져 있으며, 동시에 남성의 정력을 향상시키는 효능이 있어 건강식품으로도 인기가 높다. 어린 잎과 열매는 반찬으로 쓰일 수 있고, 성숙한 잎과 줄기에는 약재로 쓰기에 충분한 약효가 있다. 특히 밤잠은 예로부터 종기와 종기를 치료하는 데 사용되어 왔으며 체내의 염증 조절에도 매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뇨·해열·해독·혈액순환·고혈압·종양·감기 등의 효능도 있다고 한다. 가마중의 자세한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까마중 효능 탐구

까마중 효능 탐구
까마중 효능 탐구

남성호르몬 생성

안토시아닌, 사포닌 등 각종 영양소가 피로 해소와 체력 회복에 일정한 효과가 있다고 한다. 특히 가재는 남성호르몬의 생성을 촉진시켜 몸을 튼튼하게 하는 데 좋다고 합니다.

기관지염 예방

사포닌이 풍부하여 기관지의 염증을 몰아내고 기관지 점막을 보호하며 기침을 멎게 하고 가래와 가래를 없애는 효능이 있어 감기와 ​​기관지염 예방에도 좋다고 한다. 또한 밤나무에 함유된 솔라닌과 솔라닌은 감기로 인한 해열을 내리는 데 효과가 있다고 한다.

함염작용

항염작용이 뛰어나 아토피성 피부염, 피부염, 종기 등 각종 피부질환의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염증이 있는 부위에 까끌까끌한 달인을 바르면 좋은 소염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노화방지

까마중은 뛰어난 항산화제로 알려진 안토시아닌이 풍부하며 그 함량이 블루베리보다 30배 이상 높다고 합니다. 이 풍부한 안토시아닌 성분은 활성산소 제거, 세포재생촉진, 산화억제 등의 항산화 효과를 통해 노화방지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노폐물 배출

풍부한 안토시아닌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혈관에 노폐물을 배출시켜 혈액순환 개선과 혈관 건강 증진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혈관 건강이 좋아져 동맥경화, 심근경색, 고혈압 등 각종 혈관질환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항산화 작용

안토시아닌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통해 암을 유발하는 각종 유해물질과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여 효과적인 항암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위암, 자궁경부암 등의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뇨 작용

까마중은 이뇨작용이 뛰어나 소변배설에 도움이 되고 신장기능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요도염, 방광염 등 비뇨계 질환을 예방할 수 있고 배뇨를 원활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신경 안정

가마중은 민감한 신경을 진정시키고 스트레스와 불안한 마음을 진정시켜 신경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신경을 안정시켜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불면증 개선에도 좋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