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 건강 & 음식

밀크세라마이드 효능 및 부작용 탐구

반응형

최근 피부건강과 관련해서 핫한 성분인 세라마이드라는 성분 알고 계신가요? 저는 최근에 알게되었는데 이 세라마이드성분이 화장품에만 쓰이는 줄 알았는데 건강기능식품에도 쓰인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직접 먹어본 후기를 통해서 어떤 효과가 있는지 그리고 부작용은 없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반응형

밀크세라마이드 탐구

밀크세라마이드


밀크세라마이드라고 불리는 이유는 뭔가요?

보통 우유 속 지방입자들이 응축되어서 만들어진 형태이기 때문에 ‘우유’ 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우유단백질추출물분말(락토바실러스불가리쿠스) 이라고 표기 되어있기도 하답니다. 다른 말로는 락토페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있다고 해서 초유라고도 불리기도 하죠.

어떤 사람에게 추천하나요?

피부 장벽이 약해져서 쉽게 건조해지고 민감해지는 경우 혹은 탄력이 저하되고 주름이 생기는 경우라면 누구나 섭취하면 좋을 것 같아요. 물론 아토피 등의 피부염 환자분들에게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밀크세라마이드 효능

세라마이드는 우리 몸속 세포 사이사이를 채우고 있는 물질입니다. 각질층에서도 특히나 지질막 부분에 많이 분포되어있는 성분이죠. 그렇기 때문에 수분증발을 막아주고 외부로부터 유해물질이 침투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해요. 또한 콜라겐 사이를 연결시켜주기도 하고 세균으로부터 보호해주는 역할도 한다고 하네요. 이렇게 좋은 작용을 하는 세라마이드이지만 나이가 들수록 점점 감소하게 됩니다. 따라서 부족해진 세라마이드를 보충해주면 피부장벽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겠죠?


밀크세라마이드 후기 먹는법

저는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웠어요. 우선 꾸준히 먹다보니 피부가 좀 촉촉해진 느낌이 들었어요. 원래 겨울엔 건조해서 얼굴이 자주 트는데 이번 겨울은 그런 증상이 거의 없더라구요. 화장품만으로는 부족했는데 확실히 이너뷰티용으로 챙겨먹으니까 좋은 것 같아요. 다만 주의해야할 점은 알레르기 체질이신 분들은 조심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아무래도 우유성분이 많이 들어가서 유당불내증이 있으신 분들은 설사나 복통 같은 위장장애가 생길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