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제 & 보충제

활력의 대명사 녹용의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반응형
목차
1.녹용에대해 알아보자
2.녹용 효능 요약 정리
3.녹용 부작용과 하루 권장량
4.마무리 추가내용 후기

건강식품하면 떠오르는 식품 가운데 하나가 바로 녹용이다. 사슴의 뿔이라는 건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지만 정확히 어디에 좋은지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나도 마찬가지였다. 막연히 좋다고만 들었지 구체적으로 어디에 좋은지는 알지 못했다. 그러던 어느 날 우연히 TV 프로그램을 보다가 녹용에 대한 정보를 얻게 되었다. 방송에서는 녹용이 면역력 강화 및 피로 회복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서 밑에 본문에서 자세히 살펴보자.

 

 

녹용
녹용


녹용에 대한 탐구 내용

녹용이 건강에 좋다는 건 익히 알려진 사실이다. 옛 문헌 동의보감에서는 사슴의 뿔을 가리켜 혈액 순환을 돕고 기운을 북돋아주는 약재라고 설명되어 있다. 현대 과학 기술로는 아직 정확한 성분 및 효능이 밝혀지지 않았지만 다양한 연구를 통해 밝혀진 몇 가지 정보만으로도 충분히 짐작할 수 있다.

녹용 효능
녹용 효능

1. 면역력 증진 및 피로회복 녹용이 함유되어 있는 판토크린 성분은 체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준다. 이로 인해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바이러스나 세균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해주는 면역력을 높여준다. 또한 단백질 합성을 도와 근육 발달에 도움을 주고 에너지 대사량을 늘려주기 때문에 피로 회복에도 좋다.

2. 뼈 건강 개선 성장기 어린이 또는 노인분들의 골다공증 예방에 탁월하다. 칼슘 함량이 풍부하여 골밀도를 강화시키고 골절상 치료에도 좋은 영향을 준다.

3. 빈혈 개선 철분 부족으로 인한 빈혈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

4. 정력 강화 남성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 정자수를 늘리고 성 기능을 향상시키는데 이로운 작용을 한다.

5. 뇌기능 활성화 기억력 감퇴 방지 및 인지능력 향상에 기여한다.


녹용 효능 요약

1.면역력 증진 및 피로회복

2. 뼈건강

3. 빈혈 개선

4. 정력 강화

5. 뇌기능 향상


녹용 부작용과 하루 권장량

다만 체질에 따라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으니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 후 섭취해야 한다고 한다.

 

녹용은 즙으로 된 제품과 스프레이로 된 제품 혹은 캡슐로 된 제품 등 여러가지 제품들이 존재한다. 따라서 제품 별 뒷면 권장량 표기 내용에 따라 섭취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


마무리 추가내용 후기

어릴 적부터 잔병치레가 잦았다. 감기며 비염, 중이염 등등 온갖 질병을 달고 살았다. 오죽하면 별명이 종합병원이었을 정도다. 병원비 지출도 만만치 않았다. 부모님께서는 늘 걱정이 많으셨다. 내 건강 상태가 좋지 않으니 혹시라도 나중에 결혼해서 자식 낳으면 유전될까 봐 염려하셨던 것이다. 그러다가 우연히 녹용이 좋다는 얘길 듣고 구입하셨다. 나도 내심 궁금했다. 과연 얼마나 좋을지. 그리고 마침내 며칠 뒤 택배 상자가 도착했다. 설레는 마음으로 상자를 열어보니 커다란 봉투 하나가 들어있었다. 안을 들여다보니 작은 환 형태의 한약재가 가득 담겨 있었다. 냄새를 맡아보니 진한 한약재 향이 났다. 왠지 모르게 건강해지는 기분이 들었다.

그날 저녁 식사 후 엄마가 챙겨주신 약을 먹었다. 양이 많지 않아서 먹기 편했다. 다만 쓴맛이 강해서 물 없이 그냥 삼키기엔 무리가 있었다. 다행히 냉장고에 있던 시원한 생수랑 같이 먹으니 한결 나았다. 다음 날 아침 눈을 뜨자마자 공복에 또 한 알을 먹었다. 그러고 나서 30분쯤 지났을까? 갑자기 배가 살살 아파오기 시작했다. 화장실에 가보니 설사를 했다. 순간 부작용인가 싶어 깜짝 놀랐다.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명현현상이라는 게 있다고 한다. 일종의 호전반응인데 체내 독소가 배출되는 과정에서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한다. 어쨌든 다행이었다. 꾸준히 먹다 보면 분명 좋아질 거라는 확신이 들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