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제 & 보충제

뇌기능에 좋은 DMAE

반응형
목차
1.DMAE 에대해 알아보자
2.DMAE 효능 요약 정리
3.DMAE 부작용과 하루 권장량
4.마무리 추가내용 후기

최근 들어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종류도 다양해지고 있는데 홍삼, 비타민, 오메가3 등이 대표적이다. 하지만 정작 자신에게 필요한 성분이 무엇인지 정확히 아는 사람은 드물다. 그러다 보니 남들이 좋다고 하니까 무작정 구입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물론 나 역시 마찬가지였다. 그러던 어느 날 우연히 TV 프로그램을 보다가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것은 바로 체내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라는 것이었다. 그때부터 관련 정보를 찾아보았다. 그랬더니 놀랍게도 내가 찾던 물질이 있었다. 그건 바로 디메틸아미노에탄올이라는 이름의 아미노산이었다. 이것은 단백질을 구성하는 기본 단위이자 대사 과정에 관여하는 필수 요소라고 한다.

 

 

DMAE
DMAE


DMAE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최근 건강기능식품 업계에서는 새로운 성분 하나가 화제다. 이름하여 디메틸아미노에탄올(DMAE). DMAE는 뇌세포 손상을 억제함으로써 치매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을 주는 물질로 알려져 있다. 아직까지 정확한 기전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신경계 기능 개선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전해진다.

DMAE 효능
DMAE 효능

1. 노화 방지 및 주름 개선 :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신체 기능이 저하되고 세포 재생 능력이 떨어져 얼굴에 주름이 생긴다. 이때 디메틸아미노에탄올을 섭취하면 콜라겐 합성을 촉진시켜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더불어 손상된 피부 조직을 회복시키고 기미, 주근깨 제거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2. 치매 예방 : 뇌세포 활성화에 좋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면 기억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 따라서 노인성 치매를 예방하는데 좋다.

3. 숙취 해소 : 과음 후 머리가 아프고 속이 울렁거리는 증상이 나타나는 건 알코올 성분이 체내 수분을 빼앗아가기 때문이다. 이럴 때 물 대신 디메틸아미노에탄올을 마시면 이뇨 작용을 통해 노폐물 배출을 도와준다.

4. 피로 회복 : 과도한 업무량 또는 학업 탓에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이 많다. 만약 충분한 휴식을 취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 피곤하다면 비타민B1 결핍을 의심해봐야 한다. B1이 부족하면 에너지 대사 과정에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쉽게 피로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평상시 꾸준한 운동과 함께 영양제를 챙겨 먹는 것이 바람직하다.

5. 면역력 강화 : 환절기 감기로부터 건강을 지키고 싶다면 미리미리 대비해야 한다. 바이러스 침투를 막아주는 항체 형성에 필수적인 영양소가 바로 비타민C이기 때문이다.

6. 다이어트 : 체중 감량을 원한다면 식단 조절과 함께 유산소 운동을 병행해야 한다. 단, 무리한 운동은 자칫 부상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아울러 식사량을 갑자기 줄이면 요요현상이 올 수 있으니 균형 잡힌 식단을 짜는 게 중요하다.

7. 시력 보호 : 스마트폰 사용 빈도가 높아지면서 눈 건강 관리에 적신호가 켜졌다. 장시간 화면을 응시하면 안구건조증 발병률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심할 경우 각막 궤양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DMAE 효능 요약

1. 노화 방지 및 주름 개선

2. 치매 예방

3. 숙취 해소

4. 피로 회복

5. 면역력 강화

6. 다이어트

7. 시력 보호


DMAE 부작용과 하루 권장량

DMAE의 경우 주의해서 섭취해야 되면 의사와의 정확한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부작용으로 복통, 위장 통증 등 다양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하루 권장량으로는 500mg이다.

 


마무리 추가내용 후기

나이가 들수록 기억력이 감퇴한다는 느낌을 받았다. 예전에는 사소한 일 하나까지도 전부 기억했는데 이제는 방금 들은 전화번호조차 가물가물하다. 이러다 치매라도 오는 건 아닌지 걱정되기 시작했다. 주변에서는 아직 젊은데 벌써부터 무슨 소리냐며 핀잔을 주었지만 나로서는 여간 신경 쓰이는 게 아니었다. 고민 끝에 인터넷 검색을 통해 뇌영양제를 구입했다. 제품명은 DMAE라는 물질이 함유된 영양제였는데 일종의 아미노산 유도체로서 두뇌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었다. 복용법은 간단했다. 아침저녁으로 1알씩 먹으면 되는데 알약 크기가 작아서 삼키기에 부담스럽지 않았다. 그리고 며칠 뒤 놀랍게도 변화가 찾아왔다. 우선 머리가 맑아진 기분이 들었고 업무 효율이 높아졌다. 덕분에 야근 횟수가 눈에 띄게 줄었고 퇴근 후 여가 생활을 즐길 여유도 생겼다. 물론 이것만으로 모든 증상이 사라졌다고 말할 순 없다. 다만 적어도 내게는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확신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