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 건강 & 음식

멍 빨리 빼는 법 효과 보세요

반응형

살다 보면 누구나 한 번쯤은 어딘가에 부딪히거나 넘어져서 피부 속 깊은 곳에서부터 새파란 멍이 올라오는 경우가 생긴다. 이럴 때마다 하루빨리 멍을 빼고 싶지만 쉽게 빠지지 않는 게 현실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조금 더 쉽고 빠르게 멍을 뺄 수 있을까?


멍이 드는 이유

멍

살다 보면 크고 작은 사고를 당하기 마련이다. 넘어지거나 부딪쳐서 피부에 멍이 들기도 하고 심하면 뼈가 부러지기도 한다. 이때 생기는 멍은 대개 1~2주면 자연스럽게 사라진다. 다만 간혹 오랫동안 없어지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땐 병원 진료를 받아보는 게 좋다. 만약 타박상 외에 별다른 증상이 없다면 크게 걱정할 필요 없다. 일반적으로 멍은 외부 충격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기 위해 혈관 밖으로 흘러나온 혈액이 응고되어 생긴다. 따라서 손상 정도가 심하지 않다면 특별한 치료 없이도 저절로 낫는다. 다만 멍을 빨리 빼야 될 때 있을 수도 있. 이 때 어떻게 해야 하는가? 아래에서 알아보자.


멍 빨리 빼기

멍 빨리 빼기
멍 빨리 빼기

우선 멍이 생기는 원인으로는 외부 충격 혹은 혈관 손상인데 이때 모세혈관이 터지면서 적혈구가 빠져나와 응고되면서 멍이 생기게 된다. 따라서 멍을 빼기 위해서는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는 방법이 효과적이다. 냉찜질도 좋지만 뜨거운 물수건을 이용하여 찜질을 해주면 보다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계란 마사지가 있는데 달걀로 멍든 부위를 살살 문질러 주면 뭉쳐있던 피를 분산시켜주어 멍을 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하지만 너무 세게 문지르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으니 주의하자.

반응형

멍 플러스 내용

멍 플러스 내용
멍 플러스 내용

일반적으로 남성보다는 여성에게서 잘 나타나며 나이가 들수록 빈도수가 높아진다. 주로 다리 쪽에 생기는데 간혹 얼굴이나 팔 또는 배 주위에 생기기도 한다. 물론 모든 통증이 그렇듯 정도 차이는 있지만 욱신거리고 쑤시는 느낌이 든다. 심할 경우엔 부종 및 발열 증세가 나타나기도 한다. 다행히 며칠 지나면 자연스럽게 사라지지만 만약 사라지지 않고 계속 남아있다면 병원 진료를 받아보는 게 좋다. 자칫하면 혈액 응고 장애나 혈소판 감소증 등 심각한 질환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가벼운 외상일지라도 그냥 넘기지 말고 반드시 검사를 받아봐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