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 건강 & 음식

렌틸콩 효능 궁금하다면 5가지 살펴보기

반응형

최근 슈퍼푸드로 각광받고 있는 렌틸콩! 나도 한번 먹어보고 싶어서 인터넷 쇼핑몰에서 주문했는데 이게 웬걸.. 콩 크기가 엄지손가락 한마디 정도 밖에 되질 않았다. 마치 팥알갱이 같기도 하고 좁쌀 같기도 했다.

생긴 건 이래도 영양가는 풍부하다고 하니 일단 밥 지을 때 넣어봤다. 그리고 다음날 아침식사로 먹었는데 음.. 솔직히 말하면 그냥 그랬다. 딱히 특별한 맛이 느껴지지 않았고 일반 콩밥이랑 별반 다를 게 없었다. 그래도 건강에 좋다고 하니 꾸준히 챙겨 먹어야겠다. 이어서 더 자세히 확인해보자.

반응형

렌틸콩

렌틸콩
렌틸콩

이효리 씨 덕분에 유명세를 탄 렌틸콩은 단백질 함량이 높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인도에서는 주로 카레요리에 넣어 먹고 유럽에서는 스튜나 샐러드용으로 사용한다고 한다. 모양은 렌즈모양이랑 비슷해서 렌즈콩이라고도 불린다.

색깔은 붉은색, 노란색, 초록색, 갈색 등 다양하지만 대체로 짙은 녹색빛을 띤다. 크기는 녹두랑 비슷하고 껍질째 삶아 먹는다. 조리법은 간단하다. 물에 불린 후 쌀과 함께 밥을 짓거나 삶아서 채소와 곁들여 먹으면 된다. 콩 특유의 비린내가 없고 고소한데다 영양가도 높아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렌틸콩 효능 5가지 탐구

렌틸콩 효능 5가지 탐구

슈퍼푸드로 각광받고 있는 단백질 함량이 높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가 높다. 또 비타민 B군과 엽산, 철분, 아연 등 각종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증진 및 노화 방지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먼저 첫 번째 효능은 변비 개선이다. 바나나의 12배에 달하는 식이섬유가 들어있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준다. 따라서 숙변 제거 및 변비 예방에 좋다.

두 번째로는 혈관 건강 유지다. 칼륨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체내 나트륨 배출을 도와 혈압을 안정시켜 준다.

세 번째는 항암 작용이다.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과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된다.

네 번째는 빈혈 예방이다. 철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적혈구 생산을 촉진시키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빈혈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효과적이다.

마지막 다섯 번째는 피부 미용이다. 미네랄과 비타민E가 풍부하여 기미 주근깨 잡티 등을 없애주고 피부 재생을 돕는다.


렌틸콩 먹는법

렌틸콩 먹는법
렌틸콩 먹는법

이렇게 좋은 성분이 가득하지만 특유의 향과 거친 식감 때문에 호불호가 갈린다. 나 역시 처음엔 먹기 힘들었다. 밥에 넣어 먹으면 콩 비린내가 나고 카레에 넣으면 텁텁해져서 영 입맛에 맞지 않았다. 그러다가 우연히 샐러드 토핑으로 올려 먹었는데 의외로 괜찮았다. 고소하면서 담백한 맛이 잘 어우러져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었다. 물론 이것도 어디까지나 개인 취향이니 참고만 하시길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