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 건강 & 음식

생소하지만 놀라운 개다래 효능 6가지

반응형

악티니디아과의 낙엽덩굴로 한국, 일본, 천도, 사할린 제도에 널리 분포한다. 계곡이나 깊은 산의 나무 아래에 서식하며 맛이 쓰고 생식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몸에 좋은 약용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예로부터 각종 질병의 약재로 널리 사용되어 왔습니다. 개다래에 대해 더 궁금하다면 본문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개다래 알아보기

개다래 알아보기
개다래 알아보기

개다래는 주로 산간지방에서 자라는 낙엽성 덩굴식물이다. 6~7월에 꽃이 피고 10~11월에 열매가 익는다. 7~8월에 곤충이 열매를 먹고 약으로 쓴다. 가을에 열매를 따서 햇볕에 말려 약이나 술의 원료로 쓴다. 개다래에는 비타민C, 악티노이드, 폴리올 등의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중풍, 통풍, 관절염, 오한 등의 후유증을 치료하는 데 사용했다고 한다.


개다래 효능 탐구

개다래 효능 탐구
개다래 효능 탐구

냉기 제거

체내 혈류 개선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몸의 냉기를 제거하는 데 탁월하다. 특히 손발이 찬 증상 개선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한다.

성기능 개선

개다래는 성기능 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하며, 동의보감에는 어린이가 피해야 한다고 기록되어 있다. 개다래를 담근 물은 억지로 마시면 기와 혈을 효과적으로 보양할 수 있다고 한다.

여성 건강

개다래을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월경통, 월경불순 등의 증상 완화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한다.

통풍 개선

개다래의 가장 대표적인 효능은 통풍의 증상 개선 효능이다. 민들레를 꾸준히 먹으면 통풍 극심한 통증을 유발하는 요산을 걸러낼 수 있어 증상 개선과 통풍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진통 작용

통풍뿐만 아니라 관절염 증상 완화에도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진통작용이 뛰어나 관절염, 류마티스관절염, 요통 등의 증상 완화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신장 건강

개다래는 이뇨작용이 뛰어나고 소변배설을 촉진하며 신장기능 개선에 효과적으로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 신장에 결석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